소프트웨어 종합유통업체들이 일제히 겨울방학 특수잡기에 나섰다.
19일관련 유통업계에 따르면 소프트라인 한국소프트 엘렉스컴퓨터등 소프트 웨어 유통업체들은 선물수요의 최대성수기인 겨울방학에다 성탄과 연말연시 를 앞두고 최근 20~75%까지 할인판매하는 행사를 실시하거나 "회원의 밤" 팝스 아카데미 팝송경연대회"를 개최하는등 고객잡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소프트웨어 유통업체들이 이같이 다양한 판촉전을 전개하고 있는 것은 최근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의 컴퓨터 보유율이 높아 이들이 컴퓨터를 가장 많이이용하는 겨울방학중 소프트웨어 구매 수요를 잡기 위한 것이다. 여기에다선물수요가 집중되는 성탄과 연말연시를 매출확대의 호기로 보고 이 기간에판촉활동을 집중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소프트라인은 오는 23일 상오 10시부터 하오 8시까지 소공동 롯데호텔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제 2회 컴퓨웨어 클럽 트레이드 쇼"를 개최키로 했다. 컴 퓨웨어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40여개의 컴퓨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업체들이 자사 제품을 출품해 회원들이 원가에 가까운 가격 으로 이들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이날 집객력을 높이기위해 참가자에게 행운권을 추첨, 노트북 PC와 486컴퓨터, 레이저 프린터 등 다양한 경품을 시상할 예정이다.
한국소프트도 고객을 끌어모으기 위해 지난 15일부터 강남고속버스 터미널 매장에서 매주 화.목.토요일등 3일간 무료 "컴퓨터 조립 강좌"를 실시하고있다. 특히 이 강좌에 참가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1백명에 한해 실비만 받고 286, 386컴퓨터를 486, 펜티엄컴퓨터로 업그레이드시켜 주고 있기도 하다. 또 이 매장에서 지난 17일 "팝스 아카데미 팝송 경연대회"를 개최 한데 이어 오는 23일에는 "어린이 영어이야기 대회"를 개최, 참가자들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매킨토시 전문업체인 엘렉스컴퓨터는 용산 전자랜드 신관에 개설한 소프타임 개장 기념행사로 오는 25일까지 각종 매킨토시용 소프트웨어를 20%에서 최고 75%까지 할인판매하고 있으며 제품구입자에게 T셔츠와 벽시계도 증정 하고 있다. <김병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