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사랑이 꽃피는 교실 "죽을 때까지의 비밀"(KBS1 밤 7시35분) 조인수 일행은 겨울방학에 설악산으로 놀러갈 계획을 세우고 기금마련을 위해 일일분식집을 한다. 이 행사에 기습적으로 초대된 이들의 부모들은 바가지를 쓰게 돼 당황하지만 모두가 불우이웃을 돕는데 쓰이게 될 것이라 믿고자족한다. 이에 당황한 인수일행은 양심의 가책을 느끼고….

<>까레이스키(MBC 밤 9시50분) 하치를 따라 러시아 국경수비대 초소 근처에 다다른 상규는 러시아 군인에게 겁탈당하려는 위기에 처한 조선처녀 기순을 구해준다. 한편 남영을 보고 첫눈에 반한 기철은 러시아 객참에서 일하고 있다는 상규의 편지를 선뜻 전하 지 못하고 우정과 사랑 사이에서 고민한다. 결국 이 사실을 먼저 안 남영이 크게 화를 내며….

-외화 <>FBI비록 X파일 "죽지 않는 유충"(KBS2 밤 10시55분) 북극의 빙하지역을 조사하던 과학자 일행이 모두 숨지는 사건이 발생한다.

멀더와스컬리는 조사단을 구성, 현장으로 들어가나 현장 도착 후 조종사가 개에게 물려 유충감염으로 죽는 사건에 접하게 된다. 조사결과 수만년동안 얼음 속에서도 살아남은 유충이 개를 통해서 사람의 몸 속에 투입돼….

-교양 <>개국특집 자연다큐멘터리 "칠발도의 새들"(EBS 밤 7시20분) 전남 목포에서서 남쪽으로 73km지점에 위치한 칠발도는 섬 전체가 천연기념 물 제332호로 지정된 해양 조류의 보호구역. 매년 3월이면 80여종의 여름철 새들의 정착지가 되는 칠발도를 취재, 무인도를 고향으로 삼는 새들의 생존 방식과 이들에 대한 보호대책을 살펴본다.

<>생방송! 남자를 위하여 "삽교중학교 13회 졸업생들의 송년모임"(SBS 밤 11 시20분) 이제 40대가 된 한 지방중학교 동기동창생 33명을 초대, 그들이 함께 기억하고 있는 추억의 조각들을 맞춰보고 과거와 판이하게 달라진 서로의 현재 모습에 대해 얘기를 나눠본다.

-쇼 <>빅쇼 "트윈폴리오, 양희은, 김세환 그리고 크리스마스"(KBS1 24일 밤 6시3 0분) 청바지와 생맥주, 통기타로 대표되던 60, 70년대 젊은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던 송창식과 윤형주의 트윈폴리오, 김세환, 양희은의 무대로 꾸며진다.

그들의인기곡들을 비롯해 노래속에 묻어 두었던 많은 이야기들도 들려준다.

-영화 <>특선대작 "아라비아의 로렌스"(KBS2 24일 밤 9시) 1962년 5개의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데이비드 린 감독의 영화. 아랍민족의 통일과 외세척결을 위해싸우는 영국군 장교 로렌스의 무용담을 다뤘다. 191 6년 카이로의 영국군 사령부에서 근무하던 아랍정세에 밝은 장교 로렌스는터키의 압정에 시달리는 아랍인들에게 깊은 연민의 정을 품고 아라비아 근무 를신청한다. 특선 한국영화 "겨울나그네"(SBS 25일 오후 12시10분) 사랑을 통해 회생되는 한 여인의 변모와 여린 감정으로 쓰러져가는 한 청년 과의 사랑이야기. 대학시절 민우와 다혜는 첫사랑 상대로 만난 사이. 그러 나민우가 본의아니게한 사건에 말려들어 기지촌으로 잠적하자 다혜는 현태에 게 의지하게 되고 민우는 사건에서 헤어나질 못한다.

<>특선영화 "소돔과 고모라"(MBC 24일 오후 2시) 구약성서 창세기에 실린 부패와 타락이 극에 달한 도시 소돔과 고모라의 이야기를 구성한 영화. 서해 근방 요르단 골짜기의 이스라엘 도시 소돔과 고모 라에서 인간의 오만이 극에 달하자 하느님은 두 도시를 벌하려 한다. 아브라함이 하느님에게 벌하지 말 것을 간청하지만….

<>종합병원 "길없는 길"(MBC 25일 밤 10시 30분) 세진이가 치매증상을 보이는 것이 자신의 잘못때문이라는 죄책감에 빠진 정화는 말없이 병원을 나온다.

도훈을 염두에 두고 장갑을 크리스마스 선물로 산 정화는 레스토랑에서 도훈 에게 전화를 하는데 소영이 전화를 받자 매우 실망한 나머지 선물을 레스토랑 지배인에게 떠안기고 나온다.

<>송년특집 "그것이 알고싶다 총결산 아직도 그것이 알고싶다"(SBS 24일 밤9시 50분) 지난 1년간의 "그것이 알고 싶다"의 프로그램들 중 시청자들에게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던 프로그램들을 총결산하는 시간을 마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