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까레이스키(MBC 밤9시50분) 조선인 이주민들에 대한 강제이주가 시작돼 애써 기른 농작물과 가축을 두고떠나야 하는 조선인들의 마음은 한스럽기만 하다. 결국 분을 참지 못한 삭불 영감이 들판에 불을 지르자 사람들은 불을 끄기 위해 분주하나 그 모습이 루 스키 군인들에게는 이주민들의 집단항거로 보이는데….

<>장녹수(KBS2 밤9시50분) 녹수는 관기 선발시험에 합격해 대궐 연회에 참가하나 춤 한번 춰보지 못하고 돌아온다. 한편 연산은 "왜 병석에 있는 나를 찾아오지 않았느냐"는 성종 의 호통에 인수대비의 저지때문이었다는 이유를 밝히지 않은 채 자성하여 용서를 비는 석고대죄를 한다.

-교양 <>다큐멘터리의 세계 "자연의 신비, 덤불 솔새"(EBS 밤8시15분) 솔새는 아름다운 목소리 때문에 만인의 사랑을 받는 새로 전 세계적으로 약3 백여종이 분포해 있다. 그 중 하나인 덤불솔새의 생활을 살펴봄으로써 그 노랫소리가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 분석해 본다. 또한 솔새의 짝짓기에서새끼 키우기까지 사계절을 통한 그들의 생태도 알아본다.

-어린이 <>뾰로롱 꼬마 마녀(KBS2 오후6시30분) 어느날 민트는 창고에서 마법의 나라로 들어가는 문이 표시된 낡은 지도 한 장을 발견한다. 키토는 그것을 보물지도라고 생각하고 우연히 만난 낯선 노인과 함께 마법의 나라로 간다. 한편 민트는 마법의 나라에 인간이 들어가면돌로 변한다는 규칙이 있음을 뒤늦게 알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