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각수에 대한 관심 증가

생활수준의 향상과 더불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대되고 있다. 이같은소비자들의 관심을 반영하듯 최근 출시되는 가전제품중에는 건강관련기능을 채용한 제품들이 속속 나오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수질오염이 심각한 지경에 이르러 각종 정수기판매가 늘어나고 있으며 물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이 가운데 최근 "6각수"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 LG전자나 삼성전자는 6각수 생성냉장고를 판매하고 있으며 녹즙기전문업체 그린파워는 지난해 6각수를 만들어내는 녹즙기 정수기 자화수기(자화수기) 등을 개발해 국내소비자들 뿐아니라 미국 일본 등의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지난 11월에는 한국과학기술원 분자과학연구센터가 서울 인터콘티넨탈호 텔에서 "물과 질병에 관한 강연회"를 개최해 6각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를 반영해주었다.

6각수이론의 주창자로 알려진 한국과학기술원의 전무식박사(화학과 교수)는 6각수가 암 당뇨병 등의 질병을 예방 및 치료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전박사는 우리가 마시는 물의 화학적 구조는 6각형 고리구조, 5각형 고리구조 5개의 사슬구조등 모두 세가지 형태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이중 6각수는 칼슘과 나트륨 등의 금속 양이온의 작용으로 물분자가 6각형 고리모양을 형성하고 있는데 인체의 정상세포를 둘러싸고 있는 물이 6각형 고리구조이기 때문에 인체와 가장 근접한 물의 형태가 6각수라는 것이다.

흔히 "병이 났다"는 것은 인체세포 주위의 물구조가 파괴됐다는 것을 의미 하는데 이때 6각형 고리구조의 물을 공급해주면 병원균의 침입을 막고 번식 도억제할 수 있다고 한다.

실생활에서 6각수를 쉽게 마실 수 있는 방법은 물을 차갑게 해서 마시는 것이다. 수온 10 의 물에서는 6각형 고리구조가 3~4%에 불과하나 영하 30~4 0 에서는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생수나 지하수가 좋다는 것도물이 차고 6각형 고리구조의 이온이 많기 때문이다. 또 자석의 자장을 이용해 자화수를 만들거나 게르마늄의 이온촉매를 사용해 분자구조를 변형시키는방법 등이 있다.

그린파워의 한 관계자는 "최근 6각수생성원리를 이용한 제품이 잇따라 출시 되고 있으며 6각수에 대한 인기는 일본에서도 크다"며 "그러나 6각수에 대 해임상학적으로 연구된 실적이 적어 이에 대한 연구가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