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뿐인 지구 "DMZ 인근지역"(EBS 밤 8시20분) 50년 동안 원시의 상태로 고스란히 보존되면서 아직도 냉전의 잔설이 남아있는 비무장지대를 찾아간다. 통일을 앞에 두고 비무장지대가 가지는 환경적 가치를 이 지역의 생태를 중심으로 가늠해 본다.
전영록 이미영부부 출연 <>체험 삶의 현장(KBS2 밤 8시30분) 경남 사천 낙농협동조합의 농가를 찾아간 전영록 이미영 부부로부터 그들이참여한 우유만들기 과정을 들어본다. 또한 연극배우 박정자씨의 붕장어 가공 하기와 탤런트 조재현씨의 일일 환경미화원으로서의 생생한 현장체험을 들어본다. -드라마 장녹수 KBS2 밤 9시50분) 장녹수는 궁녀가 되기 위해 효손의 도움을 빌어 휘숙공주를 만난다. 왕위에 오른 연산군은 중압감과 수륙제를 반대했다는 죄목으로 갇혀 있는 유생들을 풀어주라는 상소로 인해 괴로워하던 중 제안대군 사저로 암행을 나간다.
<>까레이스키(MBC 밤 9시50분) 스탈린의 탄압정치가 극악해질수록 기철은 비밀경찰로서의 갈등이 심해진다.
소냐는친구들의 가족들을 연행한 사람이 바로 아버지 기철이라는 사실을알고 "스탈린밖에 모르는 몰인정한 아버지"라고 비난한다. 마침내 스탈린이죽 자 기철은 자신이 숙청될 날도 머지 않았음을 예감하는데….
-교양 <>신인간시대(MBC 밤 8시5분) 딸 일곱을 두고도 마흔 일곱 나이에 아들을 보고야 만 진도아줌마 임애진씨.
주위의시선보다도 늦게나마 아들을 낳게 됐다는 기쁨으로 살맛나하는 임씨 와 그 가족들을 소개한다. 또한 유전성 청각장애아 강동헌(17)군이 건강한학 생들과 나란히 원예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 펼쳐진 따뜻한 얘기도 소개된다.
<>생방송! 남자를 위하여 "체험! 40대 남자들 병영으로 돌아가다"(SBS 밤 10 시55분) 세대와 계층을 초월한 대한민국 남자들의 공통된 경험, 군대. 불혹의 나이를 넘어 머잖아 아들을 군에 보내야 하는 40대 남성들이 새롭게 병영생활을 체험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사회의 중견간부로 일하는 이들이 1박2일의 기간동안 흘리는 땀방울과 토해내는 거친 호흡들이 소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