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정책진단 (KBS1 19일 오전 8시10분) 전근모 과학기술처 장관과의 대담을 통해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현주소를진단해 본다. 또한 과학기술정책의 문제점은 무엇이며 이를 해결해 우리의 과학 기술력을 聖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지 생각해 본다.
-보도 <>그것이 알고싶다 "관동군 유령! 사라진 보물을 찾아라"(SBS 18일 밤 9시50 분) 태평양 전쟁 당시 한국과 중국 등지에서 일본군이 약탈했던 금괴와보물들이 제주를 비롯한 곳곳에 매장됐다는 소문이 있다. 그 후 50년이 지난 지금도 그 보물을 발굴하는 작업이 부산, 서울의 신정동, 필리핀 루손섬 앞바다 등지에서 계속 진행되고 있다. 관계자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국내외 보물찾기 의 현황을 알아본다.
<>추적 60분(KBS2 19일 밤 9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발급된 백화점카드와신용카드로 인해 피해를 입는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백화점과 카드회사의허술한 관리실태를 알아봄으로써 이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해 본다. 또한결혼시즌을 맞아 더욱 기승을 부리는 마담뚜와 이벤트 회사들의 문제점과 그로인한 피해사례들을 알아본다.
-드라마 <>딸부잣집(KBS2 18일 밤 7시55분) 지혜는 우령과 효식을 커피숍에서 만나게해 두 사람의 관계를 더욱 악화시키고 그 사실을 모르는 효식은 지혜가 자신과 우령을 위해 애쓴다고 생각하며 점점 지혜에게로 마음을 기울인다. 한편칼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차령은 심한 입덧때문에 쓰러져 눕고….
<>짝 "내 아들 내 딸"(MBC 19일 오전 9시15분) 수정이 시험을 보고와 민수가찍어준 문제가 5개나 나왔다고 말하자 필순은 친구들을 모아 민수에게 아이들의 과외공부를 맡기자고 제안한다. 그러나 수정이 문제지를 들고와 민수의잘못으로 2개나 틀렸다고 하자 필순과 갑순은 이 일로 심하게 다툰다. 한편건우는 국제선을 타기 위한 평가자리에서 연달 아 실수를 범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