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가라오케중심의 가요곡들에 의해 주도돼온 뮤직CD-롬타이틀시장에 최 근들어 국내외 전문가수들의 곡을 담은 제품들이 대거 선보이고 있다.
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중소 CD-롬타이틀업체들은 전문가수들의 오리지널곡및 라이브쇼현장을 담거나 클래식음악을 수록한 뮤직CD-롬타이틀을 잇따라개발 출시하고 있다.
이같은 뮤직CD-롬타이틀은 음악을 들으면서 동화상및 데이터를 즐길 수 있을뿐 아니라 오디오 CD플레이어로도 청취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보급이 급속히 확산될 전망이다.
삼보세운판매는 그룹사운드 "IZM"과 계약을 맺고 "약속"을 비롯해 꿈꿀수있다면 "오직 너하나만"、 "여행"、 "가을이 오면"등 7곡을 수록한 CD-롬 타이틀 "IZM 1집"을 내놓고 판매중이다.
음반메이저인 BMG코리아사도 CD-롬타이틀시장에 뛰어들면서 데이비드 보위(D avid Vo-wie)의 음악세계를 담은 CD-롬타이틀 "JUMP"를 공급한 데 이어 호주 의 미인 여가수들의 CD-롬타이틀인 "GF 4"와 "Head Candy"등도 추가로 공급 할 예정이다.
다우기술은 최근 청소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그룹사운드 "015B"의 라이 브쇼현장을 동화상으로 담은 CD-롬타이틀"015B라이브쇼"를 개발하고 이달 중순부터 판매에 들어간다.
이번에 개발된 타이틀은 MPEG보드없이 동화상을 즐길 수 있는 "AVI파일"용과 풀동화상을 볼 수 있는 "MPEG보드"용의 두가지 타입으로 "신인류의 사랑"외7 곡이 수록되어 있다.
건잠머리컴퓨터연구소도 최근 그룹 "동물원"출신의 언더그라운드 가수인 김 광석씨와 계약을 맺고 "김광석음악" CD-롬타이틀을 오디오 CD플레이어에서도들을 수 있는 믹스모드로 개발、 이달말부터 출시키로 계획하고 있다.
이 타이틀은 김광석의 앨범중에 베스트곡만을 추려 악보와 함께 소개하는 한편 김광석의 이력、 라이브공연장면、 사진、 공연포스터 등 각종 자료를 수록하고 있다.
멀티데이타도 바로크시대로 부터 현대에 이르는 클래식음악세계를 담은 CD- 롬타이틀 "THE CLASSIC FAMILY"를 개발、 이달부터 판매에 들어갔으며 아리 수미디어도 게임개발업체인 트윔사와 공동으로 "신대철의 기타교실"을 개발 、 오는 5월중에 내놓을 방침이다. <원철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