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긴급구조 119(KBS1 밤 7시35분)개구리를 잡으려다 개울웅덩이에 빠진 어린이가 119에 의해 구출된 사례와 91년 발생한 가스사고를 알아본다. 이와 함께 강릉 안목방파제에서 졸업사진을 찍으려고 뒷걸음치다 인공어초에 추락한 대학생의 사고 사례와 영취산 등산로에서 발생한 등산객 추락사고를 살펴본다. PD수첩 MBC 밤 11시)음지로부터 점차 자신들의 존재를 드러내기 시작하는" 게이"들의 생활을 밀착취재, 남자로 태어났지만 주어진 성을 거부하고 여자 가 되고 싶어하는 남자들의 기구한 사연을 들어본 "게이들의 삶"과 USA TODA Y지의 "한국의 섹스농장"보도로 촉발된 동두천 시민들의 분노를 조명한 "동 두천의 한"이 방송된다.
<>특집 다큐멘터리 "굿모닝 베트남 제2부 종단, 국도1호"(SBS 밤 10시55분) 베트남의 남쪽 끝 무이 카마우에서 북쪽 끝 중국과의 국경도시 랑손, 2천5백 km에 걸친 베트남 국도 1호를 따라 30일간 취재한 기록들을 담고 있다. 국도1호는 5천년에 걸친 베트남 역사와 베트남인들의 삶과 문화를 꿰뚫고 있는곳으로 국도 1호를 통해 베트남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한다.
-드라마 장녹수 KBS2 밤 9시50분)폐비의 일을 자세히 알게된 연산의 분노가 폭발한 다. 엄소용과 정귀인이 형틀에 묶이고 연산은 폐비의 일을 주창한 자가 누군 지 대라고 날뛴다. 마침내 연산의 분노는 인수대왕대비에게로 향하고 대궐은 숨을 죽인다.
-쇼.오락 <>TV는 사랑을 싣고(KBS2 밤 11시)한국방송통신대 총장 한완상씨에게 80년 여름은 어둡고 차가운 아픔으로 남아있다. 정치적 이유로 서대문 교도소에서 독방생활을 하고 있던 그에게 교도관 공씨가 따뜻한 위로와 존경을 보내며 기쁨과 사랑을 함께 나눴다고 하는데 지금은 어디서 어떤 모습으로 살고 있는지 교도관 공씨를 찾아본다. 탤런트 나현희씨는 애틋한 첫사랑인 ET선생님 을 만나고자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