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자재 수출업체인 동진시앤씨(대표 변필근)는 독일 샤이너 컴퓨터(Schein er Computer)사가 지난해 개발한 고성능 디지털카메라 시스템을 주문자상표 부착생산(OEM) 방식으로 수입、 시판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동진씨앤씨가 국내 공급하는 디지털카메라 시스템(모델명:포토웨이) 은 디지털카메라와 컴퓨터가 연결돼 있어 촬영하기 전 모니터를 통해 화상의 해상도 및 명암을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어 단 한번의 촬영으로 원하는 사진 을 출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시스템은 해상도의 경우 컴퓨터에 탑재된 자체 소프트웨어와 VFG 카드를 통해 해상도를 7백40×5백12 픽셀(인치당 화소)에서 4천4백40×3천72 픽셀까지 6단계로、 셔터 속도는 60분의 1초에서 1만분의 1초까지 7단계로 각각 조절가능하다. 특히 디지털카메라는 최첨단 광학기술로 제작된 마이크로 C-마운트 렌즈를 장착하고 인공위성용 카메라에 사용하는 고성능 CCD(고체촬상소자)센서인 2 3 칩을 통해 피사체를 인식、 최고 2천5백dpi의 고해상도를 실현할 수있다. 또한 빨간색 파란색 녹색 등 3장의 필터를 렌즈와 카메라 사이에 설치하고 컴퓨터에 내장한 필터 작동 모터를 통해 자동으로 교체、 컬러를 구현하며 특수 어댑터를 사용해 전문사진용 카메라를 렌즈와 디지털카메라 사이에 장착해 사용할 수도 있어 전문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김순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