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데이타시스템(대표 전상호)은 16일부터 26일까지 본사 교육장에서 유통 상품관리 소프트웨어 "스페이스맥스"에 대한 무료교육을 실시한다.
농심은 이번 교육을 위해 마켓맥스사의 엔지니어를 초빙했으며 자사 계열사 인 농심가 직원들 및 기타백화점、 슈퍼체인 등 외부 고객을 대상으로 약 30 ~40명 내외의 교육생을 받을 예정이다.
이번 교육일정은 마켓맥스사 소개부터 "스페이스맥스"의 상품 설명 및 기능 별 모듈 설명에 이르기까지 열흘 동안 마켓맥스 기술담당 엔지니어 로버트 샤퍼와 토마스 코피씨가 방문、 직접 교육을 맡게 된다.
"스페이스맥스"는 슈퍼마켓이나 백화점 등 상품매장의 종합적 관리를 할 수있는 소프트웨어로 상품매장의 레이아웃 및 진열관리、 상품재고관리 등을 시뮬레이션과 화상처리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이 소프트웨어는 각 매장의 POS시스템과 호스트를 근거리통신망 LAN 으로 연결、 유통사업본부에서 각 매장별 종합관리를 총괄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며 모든 정보를 화상처리로 시뮬레이션할 수 있어 사용자가 화상을 통한 대화형 작동방식으로 모든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농심데이타시스템은 이 제품을 7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판할 계획이며 이와함 께 국내 사용자들을 위해 마켓맥스사와 한글화작업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윤휘종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