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PLC(논리연산장치)의 배선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신호를 고속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신개념의 PLC주변기기가 국내에 공급된다.
테크파워(대표 양호)는 최근 일호론사와 국내 독점 판매계약을 체결、 기존P LC주변단말기에 비해 기능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킨 지능형 터미널블럭(모델 명:Holonic Hub)을 수입해、 이달말부터 본격 공급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 제품은 PLC및 PC와 연결、 지능형시스템구축이 가능하며 유니트당 최대 2백56점의 입출력(I/0)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으며 배선을 2가닥으로 함으로써 종래의 동축케이블방식에 비해 최대 1천24점까지 입출력을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데이터 전송의 경우 저속은 2천m까지、고속은 6백m까지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고 아날로그 데이터를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할 수 있으며 PLC링 크 유니트를 사용、 PLC 및 일반 IBM호환 PC로도 제어할수 있어 소형생산라인에 적합하다.
또한입출력 2백56점을 기준으로 고속의 경우 2.2~4.3mS、 저속의 경우 17.
4~34.8mS로데이터 전송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이와함께 별도의 프로 그램 없이도 간단하게 기존시스템과 연계해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으며 PLC CPU와 호환성이 있고 노이즈에 강하다.
테크파워는 입출력 점이 각각 4점인 I/O모듈.PC용 인터페이스카드 등도 동시에 수입、 국내 PLC업체들을 대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정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