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벽걸이 하이파이 오디오"가 올해의 "우수디자인 상품선정제"에서 영예의 대통령상인 우수디자인(GD) 대상을 차지했다. <관련기사 18면>통상산 업부는 총 1백53개 업체가 출품한 4백47점을 대상으로산업디자인심사결과 우수디자인상 국무총리상 에 (주)코렉스스포츠의 "자전거"를 선정하는 등 입상 25점을 포함、 모두 1백72점을 올해의 우수디자인(GD) 상품으로 선정했다고 20일 발표했다.
또 8개 부문별 우수디자인상(통산부장관상) 중 관련상품으로는 전기전자부문에서 대우전자의 "전자동세탁기" *정보통신기기 부문에서 삼성전자의 매직스테이션 Ⅲ" *생활용품 부문에서 동양매직의 "가스레인지" 등 3개 상품이 선정됐다.
이밖에 환경디자인상(환경부장관상)은 경원세기의 "신선공조유닛"이 차지했고 4개 부문의 중소기업 특별상(통산부 장관상)중에는 *연합기기의 플라워 와 *로만손사의 "손목시계" *중앙전자공업의 "CCTV 시스템" 등 3개 관련상품이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22일 오전 산업디자인포장개발원(KIDP)에서 열리며 우수디자인 상품은 22일부터 오는 7월 2일까지 KIDP 전시장에 전시된다.
한편 이와 별도로 KIDP가 주최한 "95 산업디자인 성공사례전(SD)"에서는 대우전자의 "대형컬러TV-개벽"이 대상인 국무총리상을 차지하는 등 26개 업체 의 33점이 입상작으로 선정됐는데 시상식은 오는 22일 우수디장인 시상식과 함께 가질 예정이다. <모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