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처, CCTV시스템 연구조합 인가

최근 새로운 유망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CCTV분야의 첨단 및 공통애로 기술들을 관련업계 공동으로 개발키 위한 기반이 새로 마련됐다.

과기처는 28일 CCTV시스템 기술분야의 공통애로기술 및 관련 첨단기술 등의 과제들을 업계 상호협동으로 해결하고 기술혁신을 통한 관련산업의 성장、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CCTV(폐쇄회로 TV)시스템연구조합"을 정식으로 인가했다.

이에따라CCTV시스템연구조합은 CCTV 관련 첨단기술 및 각종 장비를 업계공동으로 개발、 국산화할 수 있는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에 인가된 CCTV시스템연구조합은 최태형 덕우전자사장을 이사장으로 대기 업 5개사와 중소기업 19개사 등 총 24개 회원사로 구성됐다.

한국전자공업협동조합내에 사무실을 두게될 CCTV시스템연구조합은 앞으로 1년 6개월동안 24억5천만원을 투입해 고품위 컬러카메라를 개발하고 2년간에 걸쳐 27억원을 투입、 영상압축장치도 함께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또 올해부터 3년간에 걸쳐 영상광 송수신 볼륨배열을 개발한다는 계획아래 총 17억원을 투입한다는 것이다.

조합은 이같은 사업목표를 달성키 위해 설립 첫해인 올해에는 고품위 컬러카메라 개발에 15억원을、 영상압축전송장치개발을 위해 3억원을 각각 투입해 우선 전자부품종합연구소의 연구시설 및 조합원사들의 연구시설을 최대한 활용해 본격적인 연구활동에 착수할 방침이다.

CCTV시스템연구조합의 결성은 국산 CCTV시스템의 기술개발 및 관련업계의 성장발전을 위해 지난 93년 5월 발족된 한국전자공업협동조합내 CCTV 품질향상 협의회가 CCTV업계의 지속적인 공동발전을 위해 연구조합을 결성키로 합의、 95년 4월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지난 5월 과기처에 법인인가를 신청해 이루어졌다. CCTV시스템연구조합 회원사는 다음과 같다.

*삼성전자 *삼성항공 *LG하니웰 *덕우전자 *동양텔레콤 *세교전자 시대전자 *보은전자통신 *동양안전시스템 *고려시스템 *(주)펜 택 *창 성에이스산업 *동영정보통신 *골드마인시스템 *동화음향산업 세운전자시스템 *(주)기 쁜 *장원엔지니어링 *오리엔탈전자시스템 국제산전공업 고려콘트롤스 *경일기업시스템 *한국전자정보네트워크 한진전자정보시스템 <양승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