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렉스, 애플사 "7.5.1시스템 업데이터" 한글화

엘렉스컴퓨터(대표 김영식)는 미 애플컴퓨터사의 "7.5.1시스템 업데이터"를 한글화한 "한글시스템 7.5.1"을 이달중 발표할 예정이라고 1일 발표했다.

엘렉스는 "한글시스템 7.5.1"을 연초에 발표키로 했으나 이처럼 늦어진 것은이미 연초에 "시스템 7.5S(슬림)"를 발표、 단기간 내에 업데이터를 발표할 경우 예상되는 사용자 혼란을 피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또 "시스템 7.5"의 새로운 기능 가운데 하나인 "퀵 드로우GX"가 여러가지 혁신적인 기능을 갖고 있으나 기존 서체와 호환이 안되는 문제가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한 "퀵 드로우 GX" 모듈은 8월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엘렉스는 이와 아울러 기본 메모리 요구량이 16MB에 이르는 "퀵 드로우 GX" 와 통신기능을 강화한 "파워토크" 등은 별도의 모듈로 제공、 이 기능을 필요로 하지 않는 사용자들의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미 애플이 사용자 편의를 위해 시스템7.5、 퀵 드로우 GX、 파워토크를 각각 3개의 별도 모듈로 공급하고 있는 데 따른 조치다.

엘렉스는 현재 "7.5.1시스템" 한글화작업이 완성단계에 들어갔으며 시스템 안정화를 위한 테스트작업을 진행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기존 "시스템 7.5S" 사용자들에게는 "한글시스템 7.5.1" 업그레이 드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함종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