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시그너스테크(대표 한길우)는 기존 의류전문점 및 유통점 중심의 POS시 스템 사업을 요식업 전문으로 특화하는 동시에 정보시스템사업 자동화사업 등으로 사업을 다각화한다고 6일 밝혔다.
한국IBM의 시스템 재판매업체(SR)인 시그너스테크는 이같은 방침아래 유통시 스템사업부의 영업조직을 요식업 중심으로 재편하고 패밀리레스토랑 패스트 푸드점 호텔 및 사원식당 등을 중심으로 영업활동에 나서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쌍용투자증권 사원식당에 IC카드 및 마그네틱카드를 모두 수용할 수 있는 POS시스템을 개발、 설치 완료했다.
이 시스템은 식당 사무실에 스토어컨트롤러로 486급 PC를 설치하고 매장에 IBM사의 "4694" POS단말기 5대를 근거리통신망으로 연결해 쌍용투자증권의 빌딩관리 BMS 용으로 사용되는 "RS/6000"과 하루매출집계 및 요금계산 등의업 무를 처리하게 된다.
이 회사는 또 바코드시스템과 무선핸디터미널 등의 관련장비를 접목시킨 패 키지형 POS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또 사이베이스코리아의 공인 부가가치판매업자(VAR)로 등록한 이 회사는 경 영정보시스템 구축、 데이터베이스시스템 개발、 시뮬레이션 패키지판매 등에 적극 나서는 등 정보시스템사업도 강화하고 있다.
공장자동화사업부문에서는 감시제어시스템 설계 및 제작、 공정제어분야、 물류 및 창고자동화 관련사업 등을 주력 육성할 계획이다.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