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우물파다 갇힌 인부 구출<>긴급구조 119(KBS1 밤 7시35분) 포크레인으로 우물을 파던 초경원(36)씨는 우물 밑으로 내려가 물을 확인하고 올라오다 갑자기 흙이 무너져 흙더미속에 완전히 갇히고 만다. 동료인부 들이 일부분의 흙을 파내 인공호흡을 한 후 119에 신고를 하고 기다리는데흙이 다시 무너져 갇힌다. 구조대가 출동하기까지 인공호흡 등 자체구조를 통해 귀중한 생명을 구한 사례 등을 살펴본다.

교량건설 첨단공법 소개 <>세계가 뛰고 있다 "첨단공학이 미래를 연다-제1편더 길고, 더 강하게"(KBS 1 밤 10시15분) 과거 교량붕괴 사건들의 교훈으로부터 배운 공학적인 지식중 최근의 과학기술을 이용하여 만든 아카시다리를 소개하며 길고 튼튼한 다리를 만들기 위해 개발되고 발전된 과학기술을 보여준다. 또 자연의 힘을 이용한 여러가지 과학기술과 수압의 발전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문명과 원시의 갈등속 공존 <>특집 다큐 "검은 대륙의 빛, 남아공화국-블루 트레인을 탄 부시맨"(SBS 밤10시55분 남아공의 수도 프리토리아에서 케이프 타운까지 달리는 초호화특급열차 블루트레인 은 남아공의 부를 상징하는 한 모습. 또한 몸에 지닐 수 있는 가장기본적인 도구만 갖추고 칼라하리 사막에서 원시 그대로의 생활을 하는 부시 맨 역시 남아공의 모습이다. 불균형과 갈등속에 숨겨진 원시상태의 자연과 세계적인 포도주 양조장, 다이아몬드 광산 등 남아공의 여러 문화를 통해 블 루트레인의 탑승을 준비하는 남아공의 다양한 모습을 살펴본다.

-드라마 나이트클럽서 지갑 털려 <>전원일기 "신혼 여행지에서 생긴 일"(MBC 밤 8시5분) 명석과 현숙이 경주로 신혼여행을 간다는 말에 동네 청년들은 부러워하고 결국 창수와 응삼이 따라간다. 호텔은 비싸다며 콘도에 짐을 푼 현숙은 세 남자들에게 저녁을 짓게 한다. 나이트클럽에 간 응삼이 30대 여자와 춤을 추다가 지갑을 소매치기 당한다. 속상한 응삼은 술에 만취해 신혼방에 쓰러져 잔다. 다음날 민망한 응삼은 명석과 현숙을 위해 호텔방을 예약해 놓고 창수와 함께 시골로 돌아간다.

개똥, 은하 놀려주다 꾸지람<>서궁(KBS2 밤 9시50분)은하를 개울속으로 밀어 버린 개똥이는 무불에게 호된 꾸지람을 듣고 어린 마음에도 신분의 구별에 불만을 갖게 된다. 선조는 동.서당쟁을 개탄하고 헐벗고 굶주린 백성을 생각 하여 소찬을 들기로 한다. 한편 원표는 제남의 집에 몰래 들어가 은하의 옷과 신발을 훔쳐 개똥이에게 가져다 주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