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공고생 현장실습의 모순 <>신세대 보고, 어른들은 몰라요 "거인의 손"(KBS1밤 7시35분) 성현은 세계 최고의 기술인이 되겠다는 부푼 꿈을 안고 공업고등학교에 입학 한다. 기능반에 들어가 세계기능올림픽 금메달의 꿈을 향해 달려가던 성현은 뜻하지 않은 새로운 벽에 부딪힌다. 바로 "2+1"이라는 새로운교육제도. 학교에서 배운 기술을 미처 마무리 하기도 전에 산업현장에 의무적으로 나가 기술자도 학생도 아닌 신분으로 일을 해야만 하는 이 제도 아래성현을 비롯한 많은 공고생들의 꿈이 서서히 무너지기 시작하는데….

민정, 현석.주희 포옹 목격 <>신비의 거울 속으로(SBS 밤 9시50분) 백화점 액세서리 매장에서 현석과 주희가 포옹하는 모습을 본 민정은 하얗게 질린 얼굴로 급히 계단을 내려온다. 다음날 출근하는 주희를 현석이 가로막자 주희는 냉담한 얼굴로 결과가 뻔한 삼각관계에 빠져들 생각이 없다며가버린다. 한편 은아는 황전무의 이해할 수 없는 변심에 고민하다가 로큰롤쇼 배역을 포기하고 대신 그 역에 주희를 추천한다.

지만, 직장생활에 회 의<>TV소설 "길"(KBS2 오전 8시40분) 선애는 미정에게 지금까지 나약하고 온순하게만 살아온 자신의 모습에서 벗어나 새롭게 출발하고 싶다며 답답한 마음을 털어 놓는다. 미정 역시 동네 발표회나 하면서 만족해야 하는 자신이 한심스럽고 그토록 정성을 쏟았던 유리마저 딴 길로 벗어나고 있다며 괴로워 한다. 한편 예산문제로 오과장과 한바탕 하고난 지만은 회사생활에 심한 회의를 느끼고 지만의 상태가 심상치 않다는 것을 눈치챈 선애는 다시 한번 시름에 젖는다.

-외화 말론, 아내 살해범 복수 다짐 <>시카고 특별 수사대 "함정"(MBC 밤 11시) 말론의 아내가 알 카포네의 하수인 벨카스트로에 의해 살해되자 말론은 아 내의복수를 맹세한다. 우연히 술집에서 벨카스트로를 만난 말론은 그와 싸 움을벌이고 다음 날 술에서 깬 말론은 유력한 살인용의자로 주목받게 된다.

말론은자신이 죽였는지조차 기억하지 못하고 자살을 결심한다. 네스는 말 론을설득하는 한편 진짜 살인범을 찾아 나서는데….

-교양 자외선 노출이 발병 원인 <>TV가정의 "광 과민성 피부질환"(EBS 밤 7시5분) 피부는 체내의 장기를 보호하는 일종의 방어막과 같은 것으로 신체의 전 표면을 덮고 있기 때문에 병원체에 직접 접촉하거나 외부 자극에 의해 다양한 병이 발생한다. 자외선을 포함한 태양광선에 특히 노출이 심하고 여름철 물놀이로 인해 피부에 질환이 생길 가능성이 높은 계절을 맞아 피부질환의 원인중에서 태양광이 문제가 되는 "광 과민성 피부질환"에 대해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