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사방팔방]

오토데스크, 오토데스트 인프라스트럭처 세미나 개최오토데스크코리아가 지난 20일 호텔 롯데월드에서 "오토데스크 인프라스트럭처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단지계획, 철도.도로설계, 통신 전력 수자원 가스 등 시설물 설계 및 관리, 지도제작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산업기반시설을 설계할 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 및 솔루션, 생산성 향상방안 등이 소개 됐다. 또 오토데스크 협력사들의 응용제품이 함께 선보여 관심을 끌었다.

구정중학교, PC통신을 이용한 재택교육 실시 서울 구정중학교가 국내 중학교로서는 최초로 PC통신을 이용한 재택교육을실시한다. 하이텔 "구정중학교" 통신 교육서비스는 미래 정보화사회를 이끌어 나갈 꿈나무들에게 청소년기부터 PC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며 PC통신을 이용, 교사들의 잡무를 획기적으로 줄인다는 게 목적.

중학교에서 실시하는 통신서비스인 관계로 모의고사와 공부방, 학습 자료실 등 학업에 관한 포럼에서 분실물 센터나 상담실, 생체리듬 등 학생들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는 상태.

하이텔 구정중학교 통신교육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하이텔 어느 화면에서나 gokujung을 입력하면 된다.

<영화정보서비스 활동사진21 개시> PC통신 천리안에 영화정보서비스 "활동사진21"이 추가된다. 영화 칼럼니스트 이경기씨가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1차로 메뉴 20여 항목에자료 1만5천여건과 오리지널 사진 10만여점이 곁들인 정지화상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주요메뉴는 "아카데미영화제 67년사" "아카데미 수상자 감독 남녀배우 인명 록" "영화패션" "영화속 명언 명대사" "영화 속 NG모음"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할리우드는 지금" "충무로 여의도는 지금" "홍콩 대만 중국영화계는 지금 "이경기 칼럼" 등이다. 사용료는 1분단 50원. 천리안 초기화면에서 GO HD 21을 입력하면 접속 가능하다.

서울시교육청, 자동민원서비스 서울시교육청은 교육관련 각종 신고 및 인허가 사항을 팩스나 음성으로 안내 하는 자동민원안내 서비스를 실시한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를 위해 이달초에 삼보정보통신과 시스템 개발 및 납품계 약을 체결하고 빠르면 다음달부터 교육기관 종사자와 학생을 비롯해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시교육청의 자동민원안내시스템은 크게 교육현장 종사자, 피교육대상자, 일반인대상 등 3개부문으로 나누어 각종 민원안내를 실시한다.

교육현장 종사자를 대상으로는 퇴직증명서, 교원자격증 재교부, 경력증명서, 증등1급 정교사자격증갱신, 임용예정 확인서 발급을 자동으로 발급하고 교원 임용 시험안내, 학원이나 교습소 설립 및 안내, 사회단체 신고안내, 공익법인 설립허가를 자동으로 답해준다.

학생 등 피교육대상자들에게는 고등학교 전.입학, 검정고시 시험 및 증명서, 도서관이용, 독학에 의한 학위취득, 공납금 내역을 자동으로 안내한다.

일반인에게는 행정구역별 교육청 위치 안내, 지방공무원 시험안내 입찰공고 및 결과문의에 답해준다.

옥소리, PC판매 사운드카드업체인 옥소리가 대만 에이서사의 PC를 수입 판매한다.

옥소리는 종합멀티미디어 업체로 변모하기 위한 장기전략의 일환으로 PC사업 에 참여키로 하고 세계 10대 PC메이커인 대만 에이서와 펜티엄급PC의 국내 판매계약을 체결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옥소리가 이번 계약을 통해 에이서의 펜티엄PC 2개모델을 미국 현지 판매가와 비슷한 수준에 판매키로 함에 따라 국내 PC시장에 상당 한 파급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