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MBC 밤 9시50분)일본 신흥종교집단의 광신자들인 다나카와 그의 부하 들이 서울 시내 지하철에 나타난다. 다나카와 그의 부하들 다리 밑에서 거미 들이 나와 차량바닥으로 기어간다. 거미들이 의자에 앉아있는 승객들의 몸속 으로 파고들고 곧바로 이들은 얼굴이 창백해지며 숨을 헐떡이다가 죽어간다.

한편일본의 유수한 유전공학연구소에서 세계적인 성과를 얻은 주리가 귀국 하고 한국의 유전공학연구소에서는 주리의 귀국환영 파티가 성대하게 개최되 는데…. 장희빈 SBS 밤 9시50분)숙종은 내시들로부터 인현왕후가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보고를 받고는 음식은 물론 냉수도 먹지 못하도록 어명을 내린다. 인현 왕후는 물도 마시지 못하는 신세가 되어 현기증을 수없이 느끼지만 어명을 어길수도 없는 처지여서 어쩔줄을 몰라한다. 마침내 숙종은 인현왕후에게 폐비의 전교를 내리는데….

<>서궁(KBS2 밤 9시50분)조정의 현안 문제를 진언했다가 오히려 선조에게 꾸중을 들은 광해는 다시 세자라는 위치에 회의를 느끼는데 개시는 흔들리지 말고 세자의 길을 가라고 위로를 겸한 충고를 해준다. 인빈은 가례를 앞둔광해와 만나지 말 것을 개시에게 경고하나 개시는 이를 무시하고 인빈은 급기야 개시를 형틀에 묶고 물볼기의 형을 가한다.

-교양 <>세계는 지금 "우크라이나, 탱크 해체한다"(KBS1 밤 10시)우크라이나 르보 프에서는 구소련제 탱크를 해체하고 있다. 현재까지 해체한 탱크만도 2천4백 여대나 된다. 냉전종식의 결과로 국제간에 재래식무기 감축협정이 체결되었기 때문이다. 우크라이나는 탱크를 해체해 국제감독관의 확인을 받은 다음 이를 트랙터나 불도저, 버스 등으로 다시 만들고 있다. 탱크 해체작업에 한창인 우크라이나의 오늘을 살펴본다.

<>하나뿐인 지구 "희귀어류의 천연수족관, 금강상류"(EBS 밤 8시20분)우리나 라의 민물고기 1백50종 가운데 특산어종이 42종인데 그 절반이 금강 상류지 역에 서식하고 있다. 특히 감돌고기, 돌상어, 꾸구리, 배가사리 등 4가지 특 산어종은 이 지역이 남한계지역이서 생물지리학적 가치가 더욱 크다. 전북대 김익수 교수와 함께 이 지역을 찾아 우리나라 희귀어류의 서식지인 이 곳의수중생태를 탐사하고 개발과 관광으로 훼손되어 가고 있는 이 지역의 보호.

보존 방안을 모색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