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코너 CD 타이틀] 한빛 미디어, 한국의 지리산

하얗게 시린 해를 배경으로 검붉은 노을이 굽이굽이 구부러진 산자락위를 비춘다. 멀리 내려다보이는 수많은 산봉우리가 반사한 붉은 빛과 그 뒤로 형성 된 그림자의 검은색이 어우러져 이국의 환상세계를 연출한다. 지리산 천왕봉 정상에 올라 일몰장면을 감상한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떠오르는 감동적인 장면이다. 우리나라 최초로 국립공원으로 지정될 만큼 아름다움과 웅장함을 간직하고 있는 지리산. 이제 지리산의 사계와 일출 계곡 전경 등을 CD롬으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한빛미디어가 지난해부터 개발에 착수, 최근 출시한 CD롬 타이틀인 "한국의 지리산"은 지리산이 간직하고 있는 모든 아름다움과 현상을 그대로 재생해낸다. 멀티미디어 저작이 가능한 CD롬타이틀을 통해 동화상 음성 텍스트 애니메이션 등에 의한 다양한 지리산 탐험이 가능하다.

타이틀 감상을 시작하면 지리산의 일출 운해 산봉우리 폭포 계곡 등 우리에게 친숙한 자연풍경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각 풍경은 봄 여름 가을 겨울 등 사계절로 나누어져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지리산에 자리잡고 있는 사찰과 산장 등의 위치와 소개내용이 곁들여지고 주변 동식물의 생태환경도 수록되어 있다.

지리산의 등산코스나 얽힌 이야기 등 일반적인 내용이 궁금하면 텍스트정보 표시가 있는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면 된다.

작가 최화수가 지은 지리산에 얽힌 신화와 전설이 나오는가 하면 작가 이병 주가 저서한 "지리산학"의 책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물론 교통편 산장정보 전체 등산코스안내 등 지리산 등정에 필요한 산행정보 도 있으며 보행법 취사법 응급처치법 등 일반 등산정보도 포함되어 있다.

화상정보에는 지난 9년간 지리산 왕시루봉에서 직접 거주하며 지리산 곳곳을관찰한 사진작가 임소혁씨의 사진이 그대로 수록되어 있어 생생한 현장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각 장면에는 성우 성병숙씨의 자세한 설명과 함께 산을 소재로 한 시들이 나레이션되어 지리산의 감상을 더욱 즐겁게 한다.

지리산의 새로운 감동을 주는 메뉴는 비디오검색 분야. 일출 장면과 낙조 운해 등이 비디오 화면처럼 동화상으로 표현되기 때문이다.

"한국의 지리산"을 효율적으로 감상하려면 우선 지리산 전체지도의 아이콘을 불러들인 뒤 해당 사진을 감상하고 설명문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 주요 단어를 입력해 원하는 장소의 사진 및 텍스트를 감상하는 것도 편리 한 검색방법이 된다. 신영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