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신 인간시대 "제1화 열여덟 영미의 일기"(MBC 밤 8시5분 수학능력시험이채 1백일도 남지 않은 고3 수험생들. 늦더위와 싸우랴 공부하랴 정신없지만 가족들의 정성도 만만치 않은 이때, 산업체 부설학교인 대전 대덕여고 3학년 의 이영미양은 곁에서 지켜보아 줄 가족하나 없다. "정신병자의 자식, 사생 아, 고아". 이런 이름만 영미에게 남기고 어머니는 올봄에세상을 떠났다.
<>체험 삶의 현장(KBS2 밤 8시30분) 언제나 웃는 얼굴 1년 3백65일 맑음! 기상캐스터 이익선이 한창 수확기를 맞은 복숭아 과수원의 일꾼으로 나섰다. 전남 화순군 능주골에서 복숭아수확 에들어간 그녀는 하루종일 나무에 매달리는 작업끝에 복숭아보다 빨갛게 익었다는데 . 사람 좋아보이는 얼굴에 자상함까지 곁들인 가정의 홍명호 박사가 전북 김 제의 폐지 재활용 공장을 찾았으며 덜렁이에 푼수끼까지 곁들인 신세대 모델 홍진경은 강원도 홍천 조롱골로 들어가 젖산양 돌보기에 나선다.
<>세계의 첨단과학 고혈압(EBS 밤 9시20분) 고혈압은 현대인에게 가장 중요한 질환중의 하나다. 대수롭지 않은 질병이 라고 간과하기 쉽지만 심장이나 눈 등 다른 기관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도있다. 일반 건강 진단에서 우리들에 친숙한 혈압측정이 고혈압을 가려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드라마> <>사랑이 꽃피는 교실 "목도장" (KBS1 밤 7시30분) 스터디 친구들과의 약속에 늦은 동찬은 아파트단지에서 급히 뛰어나오다쪽지를 들고 집을 찾고 있는 김노인과 부딪친다. 죄송하다는 말도 없는 동찬을야단치고 길을 묻지만 동찬은 바쁘다며 가버린다. 시골에 살고 있는 동찬 의큰 할아버지인 김노인이 연락도 없이 나타나자 동찬의 할아버지와 어머니 는깜짝 놀란다.
<>거미 (MBC 밤 9시50분) 일본 신흥종교 러시아 부총책 안드레이 제비치를 태운 차가 유전공학 연구 소로 들어가자 특전사의 이강준 대위와 그의 부관은 긴장하며 유전공학 연구 실로 들어간다. 제비치는 주리의 연구실에서 미치코에게 서류봉투 속에 든 지시문을 꺼내어 보이며 한국이 재앙의 나라라는 걸 증명해보이라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