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주전산기 SW전시회] 인사말-김영택

김영택 SW산업협 회장 먼저 우리는 지금 컴퓨터 정보통신의 발전과 결합으로 상징되는 정보혁명 의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국내외적으로는 변화와 개혁이 요구되는 격변 기에 처해 있어 안으로는 지방자치 시대의 개막과 업계의 숙원사업이었던 정 보화촉진기본법이 제정되었고, 밖으로는 WTO출범에 따른 신무역질서에 대비 해야 하는 무한 경쟁시대를 맞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21세기를 향한 보 다적극적인 차원의 정보화 사회를 구축, 실현하는 것이 급선무일 것입니다.

이러한중요한 시점에 올해 두번째로 본 회와 한국컴퓨터연구조합, 전자신문 사, 한국종합전시장이 공동으로 `95국산 주전산기 소프트웨어 전시회를 개최 합니다. 이번 전시회는 순수 국산기술로 개발한 중형컴퓨터(타이컴)에 국내 우수소 프트웨어 업체들이 개발한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이는 자리가 될 것으로 그 의미는 매우 크다고 하겠습니다.

또한 동 전시회는 국가 정보화 구축의 효율화를 위한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전시하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업계의 연계를 통한 이용기반 확대 및 사용자 지원능력을 강화함으로써 국가사회의 고도정보화에 기여할수 있는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됩니다.

본 전시회를 통하여 국산주전산기의 소프트웨어 개발환경 조성은 물론 소프트웨어 산업의 진일보에 기여하고 우리나라 컴퓨터.소프트웨어 산업이 활성화되길 바라면서 금번 전시회에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정부관계자, 유 관단체 등 관계자 여러분 그리고 훌륭한 소프트웨어를 출품하여 행사의 질을높여주신 개발종사자 및 출품업체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