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길끄는 해외 새상품]

<>글라시스의 소형안테나 독일 글락시스사는 최첨단 소형 사각평면 위성안테나 "퓨처 아이"를 선보였다. 글락시스는 이 제품이 효율성 면에서는 원형 파라볼라 안테나와 유사하지 만편리성에서는 앞선다고 밝히고 있다.

이 제품은 또 기존 안테나와는 달리 구리를 이용한 전자파 증폭기를 채택 한것으로 알려졌다. 가격은 수신기를 포함해 5백18달러.

<>일본 히타치가 광접속 기술을 사용해 제작한 캠코더.

이 제품은 별도의 케이블 선이 없이도 내장된 적외선 전송장치를 통해 텔레비전에 영상을 송신할 수 있다.

촬영 테입을 보기 위해선 캠코더를 수신기 전방 10피트 이내에 놓고 재생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가격은 2천99달러.

<>대형 TFT-LCD채용 노트북 일본 도시바가 12.1인치 대형 TFT-LCD를 채용한 노트북(모델명 다이나북 HF57505-XT W 를 시판한다.

이 제품은 해상도가 1024×768 도트로 화면이 깨끗해 섬세한 그래픽처리가 가능하다. B4용지크기의 이 제품은 75메가Hz의 펜티엄칩을 탑재했다. 가격은 99만8천엔. <>TV튜너기능탑재 디스플레이 일본 NEC가 TV튜너기능을 탑재한 15인치 디스플레이 "멀티싱크 15TV"를 시판한다. 이 제품은 음성다중TV튜너를 탑재해 PC의 모니터 외에 고선명 TV로도 사용할수 있다.

이 제품은 또 다른 제품에 비해 2개의 입력 단자를 더 갖추고 있어서 멀티 미디어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7만9천8백엔.

<>저전력 페이지 프린터 일본 교세라는 토너사용량과 소비전력을 크게 줄인 프린터 (모델명 에코시스LS-3550 를 시판한다.

이 제품은 고성능 CPU를 탑재해 고속으로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으며 분당 18장(A4용지규격)을 출력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토너의 소비량이 기존 제품에 비해 30%정도 적고 대기시의 소비전력을 대폭 줄여 절전효과가 뛰어나다. 가격은 39만8천엔.

미 렉스마크사는 프린팅은 물론 팩스 및 복사기 기능 등 "1인3역"을 수행 할수 있는 다목적 프린터(모델명 메들리)를 출시했다.

이 제춤은 팩스를 수신하면서도 프린팅작업을 할 수 있으며 잉크제트 방식 의컬러프린팅도 가능하다. 공급가격은 8백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