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필기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 PC용 소프트웨어가 등장했다.
동아대 신종화(mrjee)군이 개발, 하이텔에 업로드한 "자동차 필기시험학습 V2.1"은 게임을 즐기듯 대화식 학습을 통해 간단히 운전면허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게 특징.
"자동차…"는 도스환경에서 작동하며 자체 한글을 내장, 그래픽환경을 미려한 학습화면으로 제공한다.
이번에 업로드된 세어웨어버전은 프린트 기능을 대폭 강화한 점이 돋보인다. 주요 특징은 풀다운메뉴와 마우스를 동시에 지원, 사용자가 원하는 인터페이스로 학습할 수 있다는 점.
주요 기능이 아이콘으로 구성돼 초보자도 마우스를 클릭하면서 게임을 즐기듯 운전면허 공부를 할 수 있다.
실제로 운전면허시험에 적용되는 방대한 문제집을 내장하고 있으며 다양한 문제풀기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화면에 디스플레이되는 문제는 항상 무작위로 추출, 동일한 문제지가 출제되지 않도록 했다.
프로그램 크기를 콤팩트하게 줄여 처리속도가 매우 바르며 286기종에서도 속도감을 느낄 수 있다.
셋업프로그램을 단순화시켜 누구나 쉽게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게 했고사운드카드를 설정할 경우 효과음을 출력해 입체적인 학습효과를 얻도록했다. 이밖에 실제 종이로 문제를 풀면서 모의시험을 치룰 수 있도록 인쇄해주는프린트 기능도 추가됐다.
프로그램 크기는 압축된 용량이 1백90KB로 하이텔 공개자료실내 일반자료 실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나우누리와 천리안에서도 찾을 수 있다.
남일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