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는 지금 "세계 최대의 코카인 생산지, 페루 후알라계곡을 가다"(KBS 1밤 10시) 세계 최대의 코카인 생산국인 페루는 마약과의 전쟁에서 실패한 대표적 나라이다. 전세계 코카인의 60%를 생산하는 페루의 후알라 계곡은 행정력이 미치지 않는 치외법권지대이다. 공산게릴라의 보호아래 마약밀매조직이 코카인을 생산하고 있는 페루의 후알라 계곡을 취재, 보도한다.

<>문학기행 "정현종의 한 꽃송이"(EBS 밤 9시35분) 작품 "한 꽃송이"에서 시인은 자라고 피어나고 새롭게 태어나는 생동하는 생물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과 섬세한 생명감각 및 우주적 상상력을 노래하고있다. 풍부한 유머와 넉넉한 사랑의 마음으로 생명의 기쁨을 파괴하는 문명의 이기와 인간의 속된 마음을 비판하는 정현종의 시세계를 살펴본다.

<>내사랑 유미(KBS2 밤 9시20분) 유미는 산에서 있었던 일 말고도 둘 사이의 일을 동혁이 남들에게 말하는것이 싫다며 따지는데 동혁이 발목을 삔척한 것도 뱀한테 물렸다는 것도 몽 땅문일구의 지시에 의한 것이었다고 말하자 유미는 화가 난다. 한편 오디션 에떨어진 영주는 속이 상해 호성과 함께 친구 카페에 들렀다가 리키와 마주 치는데…. <>전쟁과 사랑(MBC 밤 9시50분) 첫회. 1938년 조선이 일본의 지배하에 놓여있을 때이다. 어린 남천은 찢어지게 가난한 시골집의 장남으로 태어났지만 공부만큼은 보통학교 졸업식장에 서수석 졸업생으로 꼽힐 만큼 명석했다. 그러나 집안 형편상 중학교 진학은 엄두도 못내고 속으로만 끙끙 앓는다. 답답하기만 한 남천은 굳은 결심으로 부모 몰래 평양행 열차 화물칸에 몸을 싣는다.

<>깊은 밤 전영호쇼(SBS 밤 11시) 발랄한 신세대로 다양한 연기를 펼치고 있는 미녀 탤런트 임경옥이 출연한 다. 또 "음성복사기" 최병서가 출연해 10여년 동안의 이미테이션 코미디를 결산한다. "앙코르 신혼여행"코너에서는 결혼한지 5개월된 초보부부 하상훈 윤성은 부부가 나와 결혼 1백20일을 기념한 앙코르 신혼여행을 떠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