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체 및 단체 사용자층을 겨냥한 세어웨어형태의 국산 바이러스 백신프 로그램이 처음 개발됐다.
안철수컴퓨터바이러스연구소가 개발한 "백신Ⅲ프로(V3Pro)"는 화면구조가 풀다운 메뉴방식으로 구성돼 누구나 쉽게 제품을 작동, 실질적인 안티바이러 스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든게 특징.
바이러스 예방, 검색, 퇴치 기능도 대폭 강화됐다.
백신Ⅲ프로는 국내 통신인구와 인터네트 사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해외바이 러스 유입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를 감안, 국내에서 발견되지 않은 외국산 바이러스 진단 및 치료, 예방기능이 추가됐다.
퇴치할 수 있는 바이러스 종류도 크게 늘어났다. 백신Ⅲ프로는 무려 5백90 여종의 최신 바이러스를 치료하거나 진단한다.
또 한글을 자체 내장해 컴퓨터 안전상태를 손쉽게 체크할 수 있고 상세한 바이러스 정보와 압축실행파일 검사기능, 사용기록(Activity Log)파일기능, 도움말, 자체 설치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다.
백신Ⅲ플러스의 기능을 통합해 그래픽사용자환경에 수용했기 때문에 풀다 운메뉴와 팝업다이얼로그박스 등을 이용해 검사할 드라이브나 저장.출력.기 타기능을 마우스 버튼만으로 작동시킬 수 있다.
백신Ⅲ프로에는 기존 V3+를 기본으로 포함시켜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그러나 국내 미발견 외산바이러스를 체크하려면 V3프로를 사용하는게 바람직하다. 안철수연구소는 V3프로가 해외업무가 잦은 기업, 교육 및 연구기관, 관공서 기업체 등 단체사용자와 컴퓨터 바이러스에 완벽을 기해야하는 컴퓨터전문가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설명한다.
V3프로는 1년간 온라인을 통해 업그레이드 지원을 받을 수 있고 다양한 고 객부가서비스도 보장된다.
안철수연구소는 V3프로 윈도3.1버전과 윈도95버전을 각각 11월 중순과 윈도95출시에 맞춰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문의:(02)525 2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