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사용자 행사인 "제5회 한국오 라클 사용자회의(KOUC)"가 지난 2, 3일 양일간에 걸쳐 50여 한국오라클 협력사 관계자 및 1천5백여 오라클사용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스위스그 랜드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히 클라이언트 서버환경을 지원하는 경영정보시스템(M IS) 솔루션이 다양하게 선보여 참관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참가한 50여 협력사 가운데 60%를 점하고 있는 MIS솔루션 공급 업체들 은이번 KOUC에서 한국오라클이 최근 발표한 워크그룹용 DBMS "오라 클워크그룹 2000"을 기반으로한 MIS 솔루션들을 대거 선보였다.
참가협력사 가운데서는 빌테크.오롬테크.노벨.삼미전산.선소프트코리아.세 일정보통신.화이트정보통신.맥시멈시스템.뉴비지니스시스템.한국소프트웨
?서비스 등이 클라이언트 서버환경을 지원하는 MIS와 임원정보시스템(EI S) 등 최근에 개발된 솔루션들을 출품했다.
또 쌍용정보통신.현영시스템즈.한국HP.한국컴팩.한국플래티늄 등은 기술 세미나를 통해 MIS시스템 구축과정을 소개하기도 했으며 국민신용카드는 금융관련 업무시스템,쌍용정보통신은 병원업무 종합관리, LG EDS는 신 회계시스템에 대한 내용을 구축사례별로 각각 발표, 주목을 끌기도 했다.
"오라클 사용자회의" 참석자들은 이번 행사가 국내 기업 전산인들의 정보 관리와 활용에 대한 지적욕구와 의문점을 어느 정도 해소해준 계기가 됐다고참관소감을 밝혔다. <이일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