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부는 "신소프트웨어상품상" 10월 수상작으로 현대정보기술(대표 김택호)의 공정관리용 프로그램인 "퍼트웨어(PERTware)"를 선정했다.
이 제품은 PERT CPM(Program Evaluation and Review Technic Critical Path Method)이론에 근거해 프로젝트 진행상의 시간.비용.자원을 효율적으로관리해 주는 전문 공정관리용 SW다.
이 제품은 모든 계획수립단계에서부터 진행과정과 결과에 대한 분석과 평가.보고에 이르기까지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일련의 관리활동을 전 산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게 특징이다.
또 누구나 손쉽게 공정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종이에 연필로 그림을 그리듯이 마우스로 컴퓨터 화면에 작성할 수 있는 그래픽 공정표 편집기능을 제공하고 공정표를 그리는 동시에 활동자료를 자동 입력할 수 있다.
정통부는 이 프로그램의 모든 자료구조와 공정관리 알고리듬이 독자기술로 개발됐으며、 향후 공정관리 시스템의 수입대체 효과는 물론 국내 실정에 맞는 효율적인 종합공사관리기법의 개발、 공사의 효율성.안정성 제고에 크게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15일 정보통신부 22층 회의실에서 열린다. <최승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