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스페셜 "오직 천재만을 위하여"(KBS1 19일 밤 8시) 줄리어드는 스타 제조공장으로 불린다. 요요마, 핑커스 주커만, 미도리, 이츠하크 펄먼 , 최근의 장영주까지 모두 줄리어드 출신이다. 줄리어드 대학 은1900년초 미국의 영재들을 유럽에 보내지 않기 위해 설립되어 독특한 교육 방법으로 세계최고의 음악학교가 되었다.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클래식 음악교육의 메카로 성장한 배경과 줄리어드만의 독특한 교육과정을 살펴본다.
<>시사매거진 2580(MBC 19일 밤 10시40분) 이번주에는 병원의 행려병자에 대한 잘못된 처리 관행과 실종자 수배 체계 의난맥상을 짚어보는 "60일의 실종"이 방송된다. 또 장애인 복지정책의 일환 으로 실시되고 있는 장애인 특례입학제도의 부실을 짚어보는 "장애인 대학생 "과 천혜의 관광단지 쿠바의 개방 소용돌이, 그 속을 파고드는 한국의 투자 가능성을 현지에서 타진해보는 "아바나에 부는 바람"이 방송된다.
<>목욕탕집 남자들(KBS2 18일 밤 7시55분) 30년간 목욕탕을 업으로 삼아온 복동은 자식, 손자, 며느리 모두를 자기 집과 집옆의 목욕탕 건물로 불러들여 함께 살게 한다. 혼기를 넘긴 딸이 셋이나 있어 애간장을 태우는 이 집의 맏며느리 영자는 둘째딸 은경을 데리고맞선을 보러 나간다. 한편 복동의 막내딸 복희는 남편 병렬이 저녁식사 시간까지 들어오지 않자 이사람 저사람에게 신경질을 부린다.
<>아파트(MBC 18일 밤 8시) 한적한 교외로 나가 준하와의 데이트를 즐기던 나리는 자신의 삐삐에 담긴 옥분여사의 음성녹음을 확인하고는 표정이 일그러진다. 자존심 때문에 준하앞에서는 애교스럽게 웃지만 차에서 내린 나리는 금방 울음이 터질듯한 표정 이 되어 얼른 집으로 사라지고, 준하는 갑자기 이상한 나리의 태도에 의아해하는데 . 영화특급 "돌아온 핑크팬더"(SBS 19일 오후 12시10분) 루가시 국가의 상징인 세계 최대의 다이아몬드 "핑크팬더"가 완벽한 보안 장치에도 불구하고 감쪽같이 도난당한다. 현장에는 유명한 도둑 팬텀의 표식 인흰 장갑이 남겨져 있다. 루가시 정부는 4년전에 발생했던 핑크팬더 도난사 건을 해결한 프랑스의 얼간이 형사 크루소를 다시 초청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