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룸메이트 1백7세의 고령에도 불구하고 피츠버그의 제과점에서 빵을 굽는 최고령 근로자 록키 홀칙의 실화를 그린 영화. 우리에게 친숙한 "형사 콜롬보"의 피터 포크가 괴팍한 할아버지 역을 맡아 눈길을 끌고 있다. 마이클은 어릴 때 부모를 모두 여의고 폴란드계 이민세대인 할아버지 록키와 함께 생활한다. 록 키는 성격이 괴팍하고 완고하기 짝이 없지만 고령에도 불구하고 노동을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인물이다. 그러나 그는 손자 마이클과는 쉽지만은 않은 룸메이트 관계로 살아간다. 마이클은 외과 레지던트로 일하던 중 사회봉사 활동가로 일하는 베스를 만나 사랑을 하지만 마이클과 자신외엔 어느 누구도 필요치 않다고 생각하는 록키와 심한 마찰을 겪는다. 그러나 결국 록키 는 손자의 인생을 이해하고 결혼을 승낙한다. 그러나 베스는 불의의 교통사 고로 죽고 마이클은 다시 할아버지와 룸메이트의 관계를 이어가게 된다. 마 이클은 장모에게 아이들을 빼앗길 위기에 처하지만 록키의 도움으로 아이들 을 지키게 된다. 얼마후 록키는 마이클과 증손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조용 히 눈을 감는다.
감독:피터 예이츠/주연:피터 포크, D B 스위니 <비디오> 코드명 J 서기 2012년 테크놀로지가 정점에 이른 지구는 컴퓨터네트워크의 기습적 침투로 붕괴 위기에 직면해 있다. 컴퓨터가 인간의 사고와 감정을 대신해주 며추억까지 소프트웨어로 팔고 사는 시대다. 더구나 인류는 모든 전자기기가 방사하는 전자파에 의해 문명병, 즉 죽음에 이르는 병인 신경감퇴증에 시달 리고 있다. 이 시대가 만들어낸 인물 조니. 실리콘 칩 메모리 확장장치를 뇌에 이식해 놓은 조니는 비밀정보를 입력한 후 의뢰인에게 전달하는 전문가 다. 그는 이 프로그램을 장치하기 위해 자신의 어린시절 기억을 송두리째 지워버렸다. 그러나 이제 조니는 머릿속의 칩을 제거하고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으려 한다. 인간으로 되돌아가기 위해 조니는 마지막으로 위험한 거래를 맡는데…. 감독:로버트 론고/주연:키아누 리브스, 돌프 룬드그랜, 디나 메이어/출시: 컬럼비아트라이스타(고가) 아찌아빠 파리에서의 방탕한 유학생활을 마치고 도망치듯 한국으로 돌아온 남유리.
그녀는낮에는 편의점의 아르바이트학생으로, 밤에는 어두운 아스팔트를 질주하는 폭주족으로 생활하는 19세의 매력적인 소녀. 나름대로 핸섬하고 지적 이며 능력있다고 평가를 받지만 누구보다도 외로운 삶을 사는 곽영수. 대학 에강의를 나가는 프로그래머이면서 컴퓨터교실 자원봉사를 하는 따뜻한 남자 이나 적응하기 힘든 사회속에 하루하루 의미없이 살아가는 36세의 노총각이 다. 그런 여자와 남자가 어느날 밤 동네 파출소에서 만난다. 유리는 초미니스커트를 훔친 죄로 영수는 자원봉사실의 허가문제로 파출소에 온 것이다.
그날이후 그들은 사랑을 하게 되고 결국 부모의 반대를 무릅쓰고 결혼을 하는데 . 감독:신승수/주연:심은하, 최민수/출시:스타맥스(고가) <음반> *글로리아 에스테판 글로리아 에스테판이 자신의 두번째 모국어(스페인어) 앨범인 "Abriendo Puertas 를 발표했다. 이 앨범은 키키 산낸더가 작곡하고 그와 글로리아의 남편인 에밀리오 에스테판이 공동 프로듀서한 10곡의 오리지널로 이루어져 있다. 앨범 타이틀인 "Abriendo Puertas"는 열린 문을 의미한다. 글로리아 에스테판은 앨범의 모든 노래속에 아름답고 긍정적인 사랑의 모습을 담으려고했는데 앨범에 담긴 "Mas Alla"는 가장 감동적인 곡으로 꼽히고 있다. 이 노래는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는 사랑을 담고 있다. 발매 소니뮤직 *포카혼타스 우리말버전 포카혼타스 우리말 더빙 앨범이 발매됐다. 온 가족이 좋아하고 즐길 수 있는이 앨범은 호화 인력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우선 주인공 포카혼타스 역은 여성 솔리스트 신동희가 청순한 목소리와 힘으로 인디언 처녀의 감성을 소화 해 노래했다. 또 디즈니사에서도 노래와 연기실력을 인정하고 있는 윤복희의 곡 소화력은 녹음시 참석한 미국측 디렉터들의 극찬을 받기에 충분했다. 이 앨범은 한국 연출팀이 미국에 직접 가서 디즈니 스튜디오에 머물며 할리우드 영화녹음 전문가들과 10여일에 걸쳐 돌비서라운드로 마지막 믹싱을 마쳤다.
발매 BMG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