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는 지금 "비극의 땅 아프가니스탄을 가다"(KBS1 밤 10시) 현재 아프가의 수도 "카불"은 정부군과 반군간의 치열한 전투로 전기, 통신등이 오래전에 두절되고 수많은 난민이 발생했다. 헐벗은 도시 카불. 하지 만그 속에는 카불 사람들의 악착같은 삶의 모습도 담겨 있다. 지속된 내전으 로피폐해진 아프간의 참상을 취재한다.

<>악기의 역사 "백파이프"(EBS 밤 7시35분) 영국의 소형백파이프를 중심으로 악기의 역사를 살펴본다. 지금으로부터 3백년 이전 시기에 북부 독일, 덴마크 등지에서 서민들의 악기로 연주되었던 소형백파이프는 영국으로 들어와 민족적인 악기로 자리잡았다. 최근에는 음 영역을 늘리고 정확도를 높이는 등 악기의 개발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드라마 <>내사랑 유미(KBS2 밤 9시20분) 선화는 유미에게 결혼하면 직장 다니기가 쉽지 않을테니 작업실에 나와 같이일해볼 생각이 없냐고 묻는다. 한편 호성은 자신이 함을 지기로 했는데 못지게 된 것을 못내 서운해 하고 유미네 집에서는 함진아비가 부장 혼자인걸 알고 당황하는데….

<>사랑의 찬가(SBS 밤 8시55분) 최여사는 철규에게 노골적으로 이경과 헤어질 것을 강요하며 이경의 과거를들추어낸다. 괴로워하는 철규에게 최여사는 이혼이 세상의 끝이 아니라며해외출장이라도 다녀올 것을 권유한다. 지숙은 어머니에게 사돈 어른들을 모시고 희주의 백일잔치를 집에서 하자고 말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