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네트를 이용해 독특한 취미생활을 즐기는 네티즌(네트워크와 시티즌의합성어 들이 늘어나고 있다.마우스가가는대로월드와이드웹(WWW)을 헤매다 보면 뜻밖에 별난 사람들이 모인 별난 홈페이지들을 발견하게 된다. 옛날물건 수집광들은 이 추운 겨울날씨에 인사동 뒷골목을 뒤지고 다닐 필요가 없게됐다. 세계 각국의 골동품들을 한 데 모아 놓은 곳이 있기 때문. 24시간 문을 여는 골동품가게의 이름은 "Antiques & Collectibles". 사탕 담는 그릇 부터 오래된 시계, 유리장식, 헝겊인형, 거인마술사가 튀어 나올 것처럼 생긴 알라딘 램프까지 탐나는 물건들이 가득하다. 투기를 할만한 고가품은 별로 없다. 취미로 골라볼 정도로 값이 헐한 소품들이 진열돼 있다.
주소는 "http://www.ic.mankato.mn.us/antiques/Antiques.html". 미식가들 이 가 볼 만한 곳은 세계의 별미를 모아놓은 인터네트요리강좌. 피자 먹으러이탈리아로 달팽이 먹으러 파리로 날아갈 만한 주머니사정이 안되는 사람들이라면 인터네트에서 배운 요리비법으로 손수 만들어 먹는 재미도 쏠쏠치 않다. "http://www sc.ucssc.indiana.edu/cgi bin/recipes/foods.html"에 접속 하면 20가지가 넘는 피자와 칵테일.샐러드.쿠키를 만드는 법이 나와 있다.
주부들은입맛에 맞는 요리법을 그때그때 다운받아 저장해 둬도 좋다. 값비 싼요리백과를 사지 않더라도 딸들에게 물려 줄 수 있는 별미요리책을 만들수가 있다.
정원꾸미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방문할 곳은 "http://www.cfn.cs.dal.
ca/Recreation/Gardening/intergardener.html".사계절 나무 가꾸는 방법이소개되어 있고 정원 및 원예관련 전문잡지기사나 잘 가꾸어진 집뒷뜰 사진도 보여준다. 커피애호가라면 눈이 번쩍 뜨일 코너가 있다. 커피전문점 주인들에게는 취미를 넘어서 귀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는 곳이 "Caffeine Injection". 커피 를볶는 방법, 좋은 커피 고르는 법, 세계의 유명 커피 등 커피와 카페인에 대한 재미있는 얘깃거리와 방대한 정보가 들어 있다. 주소는 "http://www.qu adralay.com/www/Caffeine/Caffeine.html". 커피와 관련된 유스네트 뉴스그룹 alt.drugs.caffeine 에서도 커피에 관한 해외토픽들을 찾아볼 수 있다.
데이비드 카퍼필드를 흉내내고 싶은 사람이라면 가 볼 만한 곳의 주소는 http www.uelect-ric.com allmagicguide.html .여기에서 세계적인 마술사 들의 마술세계를 엿볼 수 있다. 물론 비법을 함부로 전수해 주지는 않지만간단한 카드마술정도는 그자리에서 배울 수 있다.
월드와이드웹은 동전이나 우표수집처럼 흔한 취미를 가진 사람뿐 아니라도마뱀 기르기, UFO사진 모으기 같이 희한한 취미를 가진 사람들도 세계 구석구석에 숨어있는 동호인들과 만나 경험을 나눌 수 있는 네트워크 사랑방이 되고 있다. 이제 인터네트 덕분에 취미생활도 첨단으로 즐길 수 있는 시대가 된 셈이다. 이선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