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2회를 맞는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연말 우수상은 "플랜트뷰(plant VIEW)" "앙드레(ENDRES)" "글눈 3.1" 등 3개 제품에 돌아가게 됐다.
이 가운데 한국디지탈콘트롤의 다양한 현장경험과 끊임없는 연구개발의 산물인 "플랜트뷰"는 유사 외국제품의 수입대체는 물론 국내 현장요구에 부응 하는 서비스의 질을 크게 향상시켰다.
이 제품은 실시간 분산처리 환경에서 공정제어.제작자동화.전력제어.정수 처리 등을 지원한다. 서로 다른 기종간의 분산구성이 가능하고 ODBC에 의한 클라이언트 서버구성, 시간단위별 누적자료 처리, 사건 및 행위별 자료처리 를가능케 한 기술력이 돋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앙드레"는 지도 및 기술도면을 인식하여 벡터화하는 소프트웨어로 (주)하 이시스에서 3년8개월간 개발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수작업에 의한 디지타이징방법의 문제점인 입력데이터의 정확도 및 작업속도의 한계성을 개선하기 위하여 스크린디지타이징과 자동벡터화를지원한다. 지형도나 지적도를 수치화하는데 필요한 라스터편집, 벡터자료에 속성값을 입력하는 등의 벡터편집, 다각형 및 곡선의 인식, 인식과정에서의 잡음제거기능 등에다 경쟁력 있는 기술성을 갖춘 것으로 평가되었다. "글눈 3.1"은 한글은 물론 한자.영어.일본어 및 특수문자 인식기능이 있으며심사과정에서 모의측정한 결과 학습 이전의 한글인식률이 92%, 학습 이후의한글인식률이 97%로 나타났으며 2.51에서 3.1로 업그레이드된 후 영어의 인식률은 99%에 이르고 있어 자동문서인식소프트웨어로서 기술성 및 실용성을갖춘 제품으로 평가된다. 우리나라 문서인식 소프트웨어의 기술력을 한 차원높인 제품이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