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데이타, PLC시장등 공장자동화 시장 본격 진출

삼양데이타시스템(대표 박종헌)이 논리연산제어장치(PLC)등 공장자동화 기기시장에 본격 참여한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양데이타시스템은 PLC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계열사 위주의 공장자동화사업을 추진한 방식에서 탈피、 PLC토털솔루션공급업체인 이탈리아 올시(OLSI)사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태평양지역 총판매대리 점계약을 체결、 내년부터 PLC하드웨어 시장에 본격 진출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이탈리아 올시사의 마케팅담당부사장、 엔지니어링총괄 부사 장등이 10일 래한、 양사간의 대리점계약문제를 마무리하고 빠르면 올해안에정식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삼양데이타시스템은 이에따라 내년부터 이탈리아 올시사의 PLC시리즈인 "P MC"와 주변기기、 PLC소프트웨어패키지인 "큐브"를 도입、 자사 18개 계열공장을 대상으로 공급에 나서는 한편 내년 하반기부터 제당.식품업체를 대상으로 계열사 이외의 공급에도 나설 계획이다.

삼양데이타시스템은 또 공장자동화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기존 멀티미디어사업부.시스템통합사업부.자동화사업부 이외에 연내에 3개 사업부를 추가 로신설하고 대대적인 인력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삼양데이타시스템은 그동안 신규 사업팀을 중심으로 PLC관련 시장 진출을 위한 조사를 진행해 왔으며 PLC소프트웨어 패키지는 물론 공정제어용 소프트 웨어 패키지의 개발을 추진하는 등 공장자동화 분야에 주력해 왔다.

이탈리아 올시사는 식품관련 제조업체들의 공장자동화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업체로 유럽시장에서 비교적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창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