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산군의 비극적인 생애 <>역사속으로의 여행 "노산군과 수양대군"(EBS 밤 9시35분) 5백년 종묘사직, 27명의 왕들이 다스렸던 조선. 조선왕조 역사에는 비극적 인사건이 있었다. 태종이 일으켰던 왕자의 난과 수양대군의 계유정난이 그것이다. 노산군의 비극적인 생애와 수양대군의 편치만은 않았던 왕으로서의 생애를 되돌아보며 권력의 본질을 되새겨 본다. 또 이들의 인생역정을 통해 우리왕실역사를 보다 체계적이고 올바르게 이해해 본다.
러시아 혁명과 그 후 <>TV로 보는 20세기 희망과 절망 "제3편 붉은 깃발"(KBS1 밤 10시10분) 가장 막강한 이데올로기인 공산주의의 등장과 함께 볼셰비키 혁명의 주역 들은 러시아 백성들에게 계급평등과 자유의 시대를 약속했다. 공산주의가 실행됨에 따라 러시아인들은 전세계가 목격한 것 중 가장 큰 사회적 실험을 겪으며 살아갔다. 희망과 절망이 동시에 교차했던 러시아 혁명과 그 후를 점검 한다. 지수 임신 알게된 부희 <>야망의 불꽃(SBS 밤 9시50분)준재는 채현에게 지수가 자신의 아이를 임신했다는 사실을 말한다. 채현은 직접 지수를 만나 확인하기 전에는 믿을 수없다고 하지만 지수를 통해 박검사의 아이임을 확인하고 괴로워한다. 지수가 임신했다는 사실을 알게된 부희는 지수를 찾아가고 준재는 부모에게 지수가 자신의 아이를 가졌음을 밝히는데….
개시, 반정군의 칼에 죽고 <>서궁(KBS2 밤 9시50분) 한밤중에 기습적으로 단행된 반정은 훈련대장의 호응으로 아무 저항도 받지않고 성공한다. 개시는 반정군의 칼에 맞아 죽고 원표는 개시를 구하려다 함께 죽음을 당한다. 한편 반정군은 자신들이 옹립한 능양군과 함께 인목대 비를 찾아가나 인목은 먼저 광해의 목을 칠 것을 요구한다.
명자, 보배네서 자존심 상해<>전원일기 "가는 세월"(MBC 밤 8시5분)조카 돌잔치에 갔다가 동생으로부터 형때문에 창피하다는 소리를 들은 노총각 응 삼은 자신의 처지가 불쌍하다. 명자는 보배네에 믹서를 빌리러 갔다가자존심이 상해 그냥 돌아온다. 막노동을 하고 돌아온 귀동은 하우스 일을 하다가 다쳐 누워있는 명자로부터 마누라를 거지 취급받게 하지 말라는 말에 속이상하고 . "목소리" 명령따라 땅 파헤쳐 <>특선미니시리즈 "토미노커스"(KBS2 밤 11시) 마을 사람들은 아이디어가 풍부해지는 대신에 얼굴이 수척해진다. 연두빛을쐬었어도 영향을 받지 않은 메를은 바비가 수상하다는 것을 깨닫자마자 실종되어 버린다. 낸시는 메를을 찾던 경찰을 죽여 버린다. 이제 마을 사람들 모두가 모여 "목소리"의 명령에 따라 땅을 파헤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