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 최대수요철인 겨울방학시장을 겨냥, PC게임업체들의 경쟁이 한층뜨거워지고 있다. PC게임업체들은 하나같이 학생들의 눈길을 끌기 위해 지명도 있는 "대작"들을 대거 출시하고 있는 것이다.
현재 게임업체들이 내놓고 있는 대작은 올 한해 주류를 이루고 있는 시뮬레이션게임을 위주로 사용자들이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슈팅.액션게임. 이처 럼대작들이 풍성하게 몰려 있는 것은 드문 일로 대작이래봐야 기껏 3~4편에 불과한 지난달에 비해 4~5배이상 늘어났다.
대기업들의 가세로 그 어느때보다도 업체들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게임 업체들이 올 겨울시장을 겨냥, 그동안 준비해온 비밀병기들을 대거 선보이고있는 것.
SKC는 3D모델링한 캐릭터에 손으로 그린 텍스처를 입혀 환상적인 그래픽을 보인 전략시뮬레이션게임 "워크래프트"를 비롯해 성우의 육성을 담은 3 3아이즈-흡정공주 큰 히트를 친 "파워돌I"의 후속편 "파워돌 Ⅱ" 등 기대할만한 대작들을 이달과 다음달에 모두 선보인다.
국내업체들의 게임을 내놓으면서 별다른 재미를 못본 삼성전자는 지난달에 출시한 "뿌요뿌요"의 CD롬타이틀을 출시하는 것을 비롯 일본에서 크게 히트를 기록한 롤플레잉게임 "영웅전설 I"과 전략시뮬레이션게임 은하영웅전설 Ⅳ"를 출시한다.
또 동서산업개발은 지난해 쌍용에서 내놓아 인기를 끌었던 "레벨어설트 I "의 후속작 "레벨어설트 Ⅱ"를 출시하는 것을 비롯 축구게임 "FIFA 96"과 야구게임 "하드볼 5", 시뮬레이션에 액션을 가미한 "크루세이더" 등을 내놓고 겨울시장의 공략에 나서고 있다.
게임사업을 강화하고 있는 LG미디어는 게임업체인 미국 액티비전사가 제작한 전투시뮬레이션 게임 "맥워리어 2"를 출시했으며 게임박스는 이색소재 인병원에서 일어난 사건을 재미있게 그리고 있는 "종합병원"을 선보인다.
신규로 게임시장에 참여한 메디아소프트는 도시건설 시뮬레이션게임 심씨티2000 으로 게임시장에 일대 돌풍을 일으킨 미국 맥시스사에서 야심적으로 제작한 "심타운"을 한글화해서 내놓고 있다. <원철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