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범의 술버릇 고치기 작전
<>LA아리랑 "한 밤의 보리차"(SBS 밤 9시20분)
영범은 각종 신년모임 핑계를 대면서 매일 밤 술에 취해 집에 들어온다.
어느날 인사불성 상태가 되어서 집에 들어온 영범 때문에 한 바탕 소동을 치른 후 어머니 운계는 며느리 경순과 모의해 영범의 술버릇을 고치기 위해 보리차를 침대에 흥건하게 뿌려 놓는데….
이태리의 전통음식 지키기
<>세계 음식 문화 기행 "미국.이태리편"(MBC 밤 12시5분)이태리는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피자와 파스타의 고향이다.
이들이 피자에 대해 갖고 있는 자부심은 대단하다. 세계적으로 미국의 피자헛과 같은 규격화된 패스트푸드가 널리 퍼져 있지만 그들은 아랑곳하지 않는다. 또 그들은 이태리의 고유한 맛을 지키기 위해 장인이 제자를 기르듯피자요리사를 키우고 있다.
낭떠러지에 떨어진 봉고차
<>긴급구조 119 "대관령의 모자"(KBS1 밤 7시35분)김영춘씨는 봉고차에 어머니를 태우고 대관령을 오르다 커브길에서 차가미끄러져 2백m아래 낭떠러지로 떨어지는 사고를 당한다. 김씨는 허리를 다쳐꼼짝도 못하는 어머니를 살리기 위해 다친 몸을 이끌고2백m를 기어 올라가지나가는 차를 붙잡고 도움을 청한다. 마침 차를 타고 지나가던 사람이 핸드폰으로 119에 신고해 김씨 모자를 구조한다.
케냐의 모든 것 집중 탐방
<>다큐멘터리의 세계 "아프리카 여행, 길이 없는 케냐를 지나"(EBS 밤 7시35분)
케냐의 인구.경제.농업.교통.관광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케냐산을등정하고 세년세서의 마사이마라 국립공원을 살펴본다. 또 이국적인 야생동물들과 삼부루 마사이 유목민을 만나본다. 이와 함께 도로가 없는 케냐를 뚫고지프로 3천km를 여행한다.
염병 걸린 조광조 간호
<>조광조(KBS2 밤 9시50분)
사라진 조광조를 찾아나선 박훈은 염병에 걸린 촌락에서 그를 발견하게 되고그 옆에는 극진히 그를 간호해주던 한 여인이 있음을 알게 된다. 한편 박원종 일파는 비어있는 중전의 자리에 반정공신들의 딸을 앉히려는 음모를 차분히 진행하고 이를 전혀 모르는 중종의 마음은 박원종에 대한 복수심으로가득차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