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 레인저 "로봇 162호"(SBS 20일 밤 9시50분)
우주경비대 분일행은 조직 범죄단 두목 아이소걸의 소유인 화물 수송선 한척을 압류한다. 수송선에는 쓰레기 밖에 안되는 광석이 가득 들어 있어 분일행은 의문을 품게 된다. 화물 수송선을 다시 조사하던 분일행은 철광석으로위장한 마약 엑스제이를 발견하고 이를 지키려는 악당들과 총격전을 벌이게된다.
<>찬란한 여명(KBS1 20일 밤 9시40분)
미국함대의 출현은 도성을 혼란속으로 몰아넣고 강화부성은 전투태세에 들어간다. 초반 손돌목 전투에서 맛본 승리의 기쁨도 잠시, 초지진.덕진건.광성진이 연이어 적에게 유린된다. 보잘것 없는 군비를 가지고도 무서운 투혼을발휘하던 병사들은 비록 전멸했지만 미국 병사들에게 커다란 두려움을 안겨준다.
<>시사매거진 2580 "70년만의 청소"(MBC 21일 밤 9시40분)
전국의 정수장에 있는 수조들이 오랫동안 청소를 하지 않아 찌꺼기가 많이쌓여 있다. 찌꺼기를 제거하지 않는 한 정수장의 상수원 정화작업은 한계를지닐 수 밖에 없다. 몇십년 만에 정수장 청소작업을 벌이고 있는 곳을 현장취재, 찌꺼기의 유해성분을 분석하고 정수장 수조의 찌꺼기 퇴적 실태를 고발한다.
(새롭게 주목받는 전문직종)
<>직업의 세계 "물리치료사"(EBS 20일 밤 9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요즘, 예전에는 의사와 간호사로집약되던 의료기관의 종사자에 대한 인식이 달라지고 있다. 이런저런 사고로인한 후유증과 신체적 장애 등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치료하는 물리치료사는 86년 아시안게임과 88년 서울올림픽을 거치면서 그 역할이 주목되는 전문직종이다. 의사.간호사와 함께 중증환자의 완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이들의 직업정신을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