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슈퍼자동차 소개
<>미래탐험 "미래의 교통수단"(EBS 밤 7시35분)
사람들은 이동과 여행을 위한 많은 아이디어를 갖고 있으며 그것을 실현하기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따라서 미래에는 갖가지 새로운 여행방법들이생겨날 것이다. 현재 연료난과 교통체증을 해결하기 위한 수단으로 슈퍼자동차가 개발중이고 새로운 우주항해 기술이 연구되고 있다. 미래에 상용화될새로운 교통수단에 대해 알아본다.
삶의 희망 되찾은 사연
<>사람과 사람들 "44년 만의 미소"(KBS1 밤 10시15분)
6.25때 국군으로 참전해 전사한 남편을 찾아 한국에 온 북한 국적의 홍승복할머니가 최근 한국 국적을 회복했다. 홍할머니의 지난 1년5개월 간의 한국생활은 눈물의 연속이었다. 불법체류자로서 겪어야 했던 심적 고통과 생활고, 자식과 고향에 대한 그리움으로 조국에 대한 희망이 실망으로 변해 버렸던것이다. 얼마전 정부로부터 영주 귀국 허가서를 받고 오랜만에 삶의 희망을되찾은 홍승복 할머니를 만나본다.
야당 전당대회서 폭력
<>제4공화국 "Y.H사건"(MBC 밤 9시50분)
유신공화국으로 불리던 제4공화국을 선포한 지 3년 뒤인 75년 5월 민주세력의 끈질긴 저항을 받아오던 박정희는 신민당 총재인 YS와 영수회담을 갖는다. 이 자리에서 박정희는 "민주화를 위해 유신헌법을 개정하라"는 YS의 건의를 받아들여 헌법개정을 밀약한다.
그러나 1년뒤인 76년 5월 신민당 전당대회는 여권의 정치공작에 의한 폭력배들의 난입으로 유혈사태를 빚게 되고….
혜원, 뇌종양 선고에 충격
<>사랑의 이름으로(SBS 밤 9시50분)
혜원은 뇌종양으로 인해 시한부 인생을 선고받고 가족들에게는 이 사실을알리지 말아달라고 부탁한다.
자신 또한 충격을 견뎌내고 삶을 정리하기 위해 배회하던 혜원은 이윽고남은 시간을 가족들을 위해 후회없이 투자하기로 결심한다.
명구, 선하에 데이트 신청
<>내사랑 유미(KBS2 밤 9시20분)
영주는 호성의 마음을 돌려보려 노력하지만 호성은 냉담하기만 하다. 문주는진호가 시장에서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명구는 선하를찾아가 데이트 신청을 한다.
한편 한여사가 몸살이 나자 차국장은 약을 사들고 작업실을 찾아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