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일자동제어공업(대표 김기홍)이 빌딩제어 및 공장자동화용 소프트웨어사업을 본격화한다.
3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태일자동제어공업은 지난해 윈도NT.윈도95 버전의공정제어 및 빌딩감시제어 소프트웨어 툴인 "FACON"을 개발,빌딩 자동제어업체 및 공정제어시스템.원격감시장치(SCADA)공급업체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영업에 들어갔다.
이 회사가 개발한 FACON은 가스관.송유관.수처리 등의 원격 감시분야와 화학.전력 등 공정 감시제어를 비롯,빌딩자동화분야의 전력.조명.보안시스템의감시제어에 이르기까지 사용범위가 다양한 범용 컨트롤 툴 패키지 소프트웨어로 현장 기술자가 PC에서 별도의 소프트웨어 작성없이도 사용설명서에 따라 간단한 편집작업을 통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현장에 설치되어 있는 논리연산장치(PLC),수치제어장치(CNC),Loof컨트롤러,RUT,센서 등 측정기기로부터 현장정보를 수집,이를 가공해 PC화면에나타내며 경보발생 유무를 판단해 사용자에 즉시 통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함께 PC-Bus, Bit-Bus, NetBIOS, TCP/IP 등 다양한 그래픽유저인터페이스 (GUI)환경을 제공하고 윈도NT.윈도95 환경에서 사용되는 다른 소프트웨어와의 데이터인터페이스를 구축할 수 있다.
〈정창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