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믹스다우코리아, 객체형 DBMS 제품 "유니버설 전략" 발표

관계형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RDBMS)전문공급업체인 인포믹스다우코리아(IDK)가 15일 기존 관계형 제품에 객체지향(Object Oriented)기술을 통합하는새로운 형태의 제품전략 "유니버설서버"계획을 전격 발표했다.

이날 공개된 "유니버설서버"전략은 미인포믹스테크놀로지사가 지난해말 인수한 미일러스트러 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사의 혼합형(OR)DBMS 제품 "일러스트러"엔진과 일종의 데이터베이스 플러그 인 기술인 "데이터블레이드"를 연말까지 3단계에 걸쳐 통합한다는 것으로 돼있다.

올 연말 최종버전으로 발표될 "유니버설서버"는 데이터웨어하우징(DW)과 DBMS 고유업무 등 정형데이터처리 기능은 물론 인터네트 월드와이드웹(WWW),멀티미디어 게임과 오락물의 개발, 금융서비스 등 비정형데이터의 처리와 검색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IDK측은 "유니버설서버"와 이 회사의 기존 RDBMS인 "다이내믹 스케이러블아키텍처(DSA)"의 완전 통합을 꾀한다는 방침아래 과도기 제품으로 내달중 "인포믹스 게이트웨이"와 6월중 "데이터블레이드 개발자키트"를 먼저 출하한다음 연말께 본제품을 발표한다는 방침이다.

이 가운데 "인포믹스 게이트웨이"는 기존 인포믹스의 "DSA"를 일러스트러의"데이터블레이드"로 확장해갈수 있도록 하는 게이트웨이 기능을 제공한다.

<서현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