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형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RDBMS)전문공급업체인 인포믹스다우코리아(IDK)가 15일 기존 관계형 제품에 객체지향(Object Oriented)기술을 통합하는새로운 형태의 제품전략 "유니버설서버"계획을 전격 발표했다.
이날 공개된 "유니버설서버"전략은 미인포믹스테크놀로지사가 지난해말 인수한 미일러스트러 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사의 혼합형(OR)DBMS 제품 "일러스트러"엔진과 일종의 데이터베이스 플러그 인 기술인 "데이터블레이드"를 연말까지 3단계에 걸쳐 통합한다는 것으로 돼있다.
올 연말 최종버전으로 발표될 "유니버설서버"는 데이터웨어하우징(DW)과 DBMS 고유업무 등 정형데이터처리 기능은 물론 인터네트 월드와이드웹(WWW),멀티미디어 게임과 오락물의 개발, 금융서비스 등 비정형데이터의 처리와 검색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IDK측은 "유니버설서버"와 이 회사의 기존 RDBMS인 "다이내믹 스케이러블아키텍처(DSA)"의 완전 통합을 꾀한다는 방침아래 과도기 제품으로 내달중 "인포믹스 게이트웨이"와 6월중 "데이터블레이드 개발자키트"를 먼저 출하한다음 연말께 본제품을 발표한다는 방침이다.
이 가운데 "인포믹스 게이트웨이"는 기존 인포믹스의 "DSA"를 일러스트러의"데이터블레이드"로 확장해갈수 있도록 하는 게이트웨이 기능을 제공한다.
<서현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