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야극장 "클라라의 비밀"(MBC 밤 11시)

리오나와 빌 하트 부부는 사랑하는 어린 딸을 갑작스럽게 잃은 충격으로아들 데이비드와 함께 침울한 생활을 하고 있다. 그러던 중 기분전환차 자메이카를 방문한 리오나는 마음이 따뜻한 흑인 여자 클라라를 만나 그녀를 가정부로 고용해 집으로 데리고 온다. 동생의 죽음 이후 부모의 무관심 속에서소외감을 느끼고 있던 데이비드는 처음엔 클라라를 가정의 침입자로 간주하고 몹시 적대적으로 대하는데….

<>며느리 삼국지(KBS2 밤 9시20분)

미치코는 청수옥을 찾아가 정례에게 자신이 상구의 애인임을 밝힌다. 상구의결혼을 바라던 정례는 미치코를 반기며 흔쾌히 결혼승낙까지 해준다. 그러나곧 미치코가 일본인임을 알게된 정례는 고함을 치며 미치코를 쫓아낸다.

정례에게 쫓겨난 미치코는 상구를 만나 우울한 시간을 보낸다. 미치코는 상구에게 집에서 나와 결혼을 하자고 말하는데….

<>자전거를 타는 여자(SBS 밤 8시50분)

세일은 식구들과 옥지의 도움으로 슈퍼를 개업하여 장사를 시작한다. 봉정만은 개업식을 성공적으로 치른 세일과 옥지를 대견하게 생각한다. 옥지는집안에 식구들이 없는 틈을 이용해 세탁기와 냉장고를 들여놓는다. 이 사실을모르는 봉정만과 식구들은 노래방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

<>사람과 사람들 "맹인 안내견 조련사 박남진씨"(KBS1 밤 10시15분)

지난 92년 삼성그룹이 맹인 안내견 사업을 시작한 이래 이미 5마리의 안내견이 국내 맹인들에게 무상으로 기증됐다. 현재 삼성의 안내견 학교에는 41마리의 안내견이 사육되고 있는데 이들을 훈련시키는 조련사만도 9명이나 된다. 이 가운데 박남진씨는 이 학교 조련사중 최고참으로 승마 국가대표선수출신이다. 안내견 조련사가 된 후 새로운 삶을 살고 있다는 박남진씨를 만나본다.

<>LA아리랑 "뿌리 깊은 난초"(SBS 밤 9시20분)

정섭은 설을 지내러 한국에 다녀온 뒤 어머니가 주신 난초를 보고 LA에 돌아온 지 10시간도 안돼서 고국으로 돌아가고 싶은 향수를 느낀다. 또한 세윤의친구가 한국으로 돌아간다는 이야기를 듣고 가족들의 마음은 술렁거린다.

그러던 중 뉴스에서 유색인종에 대한 차별기사를 접한 가족들 모두는 고국으로돌아가고 싶은 충동을 느끼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