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교육채널 "새학기 새단장"

두산수퍼네트워크(DSN).다솜방송(DASOM).마이TV(MYTV) 등 케이블TV 교육채널들이 오는 3월 신학기를 맞아 프로그램을 대폭 개편한다.

최근 DSN(채널 23)은 이달 26일부터 오는 7월21일까지의 프로그램을 개편,확정했다. DSN은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의 평일 시간대에는 기존 학습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일요일에는 시간대별로 별도의 학습 프로그램을 편성했다.

이와 함께 DSN은 26일부터 28일까지 3일에 걸쳐 취학전 아동을 대상으로조기교육 프로그램인 "엄마랑 배워요"란 유아교육 특집방송을 방영한다. 이특집방송에서는 유아놀이지도(26일)를 비롯해 유아교육 전반(27일), 유아 인성교육(28일) 등 세가지 주제를 놓고 취학전 아동을 둔 부모와 유아교육 전문가가 출연, 논의와 함께 질의.응답을 벌인다.

또한 다솜방송(채널 26)은 내달 1일부터 1학기 프로그램을 개편하는 한편방송시간을 5시간 늘려 오전 6시부터 다음날 새벽 1시30분까지 하루 19시간30분 방송할 계획이다.

다솜방송은 학습부문과 교양부문을 나눠 학습부문에서는 교과과정 및 교육개혁, 대학입시 환경변화에 부응하는 편성과 교육채널에서의 차별성을 강화했다. 또 교양부문에서는 컴퓨터와 영어회화 분야를 강화하고 가족대상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신설된 교양 프로그램으로는 요즘 젊은이들의 최대관심사인 인터네트와 영어를 접목시킨 "인터네트 영어"를 비롯 "미니 콘서트" "퀴즈쇼 부자열전" "최영준의 전국 맛보기" "영화로 읽는 세계문학" 등이 있다.

또 다른 교육채널인 마이TV(채널 44)는 내달 4일부터 프로그램을 개편할예정이다. 이와 함께 마이TV는 지난해 6월 교육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연세대 TV경영자 아카데미" 과정을 개설, 방송한다.

이 프로그램은 국내에서는 최초로 케이블TV를 통해 연세대와 함께 경영실무대학강의를 실시한다. 6개월 과정인 이 프로그램에 회원으로 등록하면 방송을 통해 엄격한 학사관리를 받게 되며 일정자격에 해당하는 사람에게는 연세대 총장명의의 수료증이 주어진다. 또 회원중 케이블TV 가입자에게는 특별히컨버터 보증금 3만원을 감해준다.

<조영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