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에게 반항하다 다쳐

<>사랑이 꽃피는 교실 "차라리 나를 때려라"(KBS1 밤7시35분)

신나게 농구를 하던 동찬 일행은 이를 방해하는 기철과 싸우다 박선생에게불려간다. 야단치는 박선생에게 반항하던 기철은 잘못하다 그만 이마가 찢어지고 이 사실은 학교전체에 알려지게 된다. 다음날 기철의 아버지가 교무실로 찾아와 박선생에게 치료비와 위로금을 요구하며 한바탕 소란을 일으키는데….이환.부희, 별장으로 잠적<>야망의 불꽃(SBS 밤 9시50분)이환은 경주와약혼식장으로 가던 중 많은 생각을 한 뒤 박실장의 충고를 되새기며 결국 부희를 찾아가 함께 무작정 별장으로 향한다. 한편 준재는 부부동반모임에 나오지 않은 지수가 술을 마시고 집앞에서 비틀거리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

중년여성 사망원인 1위

<>세계의 첨단의학 "유방암"(EBS 밤 9시20분)

통증도 없고 멍울도 만져지지 않는 유방암은 병이 진행된 지 몇년이 지난후에야 발견되는 것이 대부분이다.

영국의 경우 12명중 1명 꼴로 유방암에 걸리고 있으며 유방암 선고를 받은사람의 10년 생존율은 절반밖에 안된다. 또한 유방암은 35세부터 55세까지여성의 사망원인중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영국의 왕립 마스덴 병원과 암 연구소를 찾아 유방암의 치료법에 대해 알아본다.

복학 꿈 부푼 백혈병 소년

<>신인간시대 "순곤이의 새출발"(MBC 밤 8시5분)

만성골수성 백혈병 때문에 1년동안 학교를 쉬어야만 했던 순곤이가 다시학교에 다닐 수 있게 됐다. 각계의 도움으로 골수이식 수술을 받은 뒤 온 가족의 눈물겨운 정성과 노력에 힘입어 1년간의 투병생활을 성공적으로 끝냈기때문이다.

이제 다음달이면 진해고등학교 1학년생으로 돌아갈 꿈에 부풀어 있는 순곤이를 만나본다.

우주에서 묻어온 괴물질

<>제3의 눈 "진정한 영웅"(KBS2 밤 11시)

화성 탐험중인 우주비행사 웰스.바클리.클라리지는 화성에서 동굴 속에 있는이상한 발열체를 발견한 후 6개월간의 긴 화성탐사를 끝내고 귀환길에 오른다. 그러나 발열체로부터 묻어 들어온 이상한 물질이 점점 커지면서 그 포자가 웰스의 몸에 들어가 웰스는 괴물형상의 외계인으로 변하게 된다.

바클리는 대결 끝에 간신히 외계인을 우주밖으로 몰아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