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 측근에서 독특한 구실

<>역사 속으로의 여행 "역사의 뒤안길-내시"(EBS 밤9시25분)

국왕의 측근에서 왕을 보좌하고 궁중의 잡일을 맡아하던 내시. 이들은 때론막강한 권력으로 정사를 좌우하기도 하고 부를 쌓기도 했다. 또한 일반적으로 알려진대로 신체적 장애와 궁중에서의 독특한 위치 때문에 내시는 관료와생활인의 측면 모두에서 나름대로 독특한 직무와 생활양식을 이어왔다.

산속의 부상자 구출작전

<>긴급구조 119 "양씨의 한라산 등반기"(KBS1 밤 7시35분)

양기덕씨 부자와 산악회원들은 휴식년제를 앞두고 한라산 원정등반에 오른다. 하산길에 양기덕씨가 돌에 걸려 넘어지면서 머리를 심하게 다쳐 많은 피를흘리자 이들은 핸드폰으로 구조를 요청한다. 하지만 기상악화로 헬기가 착륙하지 못하자 구조대가 한라산으로 출동한다. 휴게소에서 헬기를 기다리던양기덕씨 일행은 더이상 지체할 수 없어 하산을 감행하는데….

정애, 동출에게 추파던져

<>그들의 포옹(MBC 밤 9시50분)

동출이 꽃다발을 사들고 임정애의 집을 방문하자 정애는 동출에게 야한 옷차림과 야릇한 포즈를 취한다. 그러나 정애와 같이 사는 승혜를 보러온 동출은이런 정애의 돌발적인 태도에 난감해한다. 한편 정실장은 승혜에게 전직정치거물들이 왜 거액의 자금을 한성에 대는지 그 이유를 알아봐 달라고 주문하는데….

조광조, 초선 집에서 만취

<>조광조(KBS2 밤 9시50분)

서고의 책들을 정리하면서 자신의 나약함에 부끄러움을 느낀 조광조는 초선의 집에 가서 만취하고 이를 본 박훈의 마음은 더욱 착잡해진다. 한편 박원종의 계략으로 독살범을 찾지 못한 채 약방의 나인들이 고문을 당하다 죽게되고 중종은 경빈과 다른 후궁들의 사주단자를 올리게 하여 대비전으로 보낸다. 경빈이 박원종의 양녀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윤숙원이 중전의 물망에오르게 되는데….

달려 위 동그라미 의미

<>LA아리랑 "엇갈린 동그라미"(SBS 밤 9시20분)

경숙은 달력에 동그라미를 그려 자신의 생일을 표시해 놓는다. 집에 돌아온운계와 정수는 집안이 지저분하자 경순을 나무란다. 영범은 경순만 혹사시킨다며 투덜대고 경순은 운계와 정수 보기가 민망해진다. 한편 영범은 경숙이그려 놓은 동그라미를 보고 경순이 그린 걸로 오해하지만 의미를 몰라서고민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