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기술 응용 가능성 모색
<>다큐멘터리의 세계 "우주산업의 선물"(EBS 밤 8시)
미국과 러시아의 우주계획에 비해 덜 알려져 있지만 우주기술의 평화적이고실용적인 이용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유럽 우주산업 관계기관과 과학자들의현황을 소개한다. 우주에서 쓰이기 위해 개발된 여러가지 기술들이 산업.의료.환경 등의 분야에서 어떻게 응용되고 있는지 알아보고 흥미로운 우주실험과정도 살펴본다.
치복, 맞선 자리에서 침묵
<>자전거를 타는 여자(SBS 밤 8시50분)
우일이 제대하고 집을 나갔던 봉정만이 돌아오자 봉씨집안은 화기애애한분위기가 감돈다. 명순과 재옥은 재옥의 오빠 치복이 선보는 자리에 따라간다. 선보는 자리에서 치복은 아무 말도 안해 치복의 결혼을 바라는 재옥을안타깝게 한다. 한편 변변호사는 자신이 확실한 홀아비라면서 호적등본을 윤여사에게 전해주는 등 적극적인 애정공세를 펼치는데….
살인 용의자 몰린 승혜
<>그들의 포옹(MBC 밤 9시50분)
검사시보로 일하고 있는 정인은 살인사건 현장에서 기업합병 전문가 윤호진이 시체가 되어 있는 것을 보고 놀란다. 대형은 시체의 주머니에서 전화번호를 적은 쪽지를 발견하고 아무도 모르게 자신의 주머니에 집어넣는다. 한편동출은 승혜를 불러 살인사건 혐의자로 올라있다고 알려주며 자초지종을묻는데….
청수옥 지배인된 용수
<>며느리 삼국지(KBS2 밤 9시20분)
미치코는 결혼을 상의하기 위해 서울에 오겠다는 어머니의 전화를 받고 기뻐한다. 상태는 차오칭과 화해하기 위해 메이메이의 집을 찾아간다. 그러나상태를 본 차이밍은 곁눈질 한번 하지 않고 외면해 버린다. 한편 용수가 성실한 자세를 인정받아 청수옥의 지배인으로 임명되자 대웅은 위생복을 벗어던지며 몹시 반발한다.
홧김에 아침 걸르고 출근
<>자반고등어(MBC 밤 8시25분)
아내 김씨의 돌연한 제주행으로 심기가 불편해진 만수는 용근처가 아침상을봐주겠다는 것도 마다하고 씩씩댄다. 곧바로 지물포로 출근한 만수는 오전10시30분이 되자 도저히 시장기를 참지 못하고 자장면 곱배기와 군만두를 시켜먹는다. 정신없이 음식을 먹는 만수 앞에 때마침 공심여사가 나타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