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구조 119 「지하맨홀, 유괴범을 잡아라」(KBS1 밤 7시35분)

심만호는 고수부지 주변을 산책하다가 한 남자가 여자아이 두 명을 끌고하수도 맨홀 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목격한다. 경찰이 출동했지만 아이들이다칠까봐 섣불리 들어가지 못하고 119구조대에 도움을 청한다. 119대원 두명은 범인이 흉기를 들고 있을 것에 대비해 만능도끼를 들고 좁은 맨홀 안으로 기어 들어가는데….

역사 속으로의 여행 「고려 태조 왕건」(EBS 밤 9시25분)

고려를 세운 왕건의 뒤를 쫓다보면 독특한 역사적 해법을 읽어낼 수 있다.

후삼국이라는 치열한 상황 속에서 난세를 정리하고 새로운 왕조의 기틀을 다진 왕건. 유혈을 최소화하면서 민족통일을 이뤄냈다는 점은 오늘날 그를 평가하는데 있어 가장 의미있는 사안이다. 태조와 궁예, 견훤의 유적이 서려있는 개태사·나주벌판·부석사 등을 찾아간다.

며느리 삼국지(KBS2 밤 9시20분)

드디어 삼국의 며느리가 모이게 된 청수옥. 미치코는 진정한 한국 며느리가 되겠다며 새벽부터 일어나 음식을 만들고 문안인사를 드리는 등 부지런한모습으로 정례와 혜자에게서 점수를 딴다. 반면 차오칭은 중국인 특유의 만만디 기질과 배짱으로 게으른 모습만을 보여준다. 그러던 중 미치코가 차오칭의 일을 대신해주다 병에 걸리자 상구는 이를 참지 못하고….

자전거를 타는 여자(SBS 밤 8시50분)

종만의 전처 허난수가 경호를 데리고 빵집에 간다. 이를 모르는 봉종만 식구들은 경호가 없어진 것을 알고 난리가 난다. 경호를 데리고 돌아오는 허난수와 만난 애자는 함께 찻집에 간다. 애자는 허난수에게 근황을 물어보며 종만과 다시 합치기를 은근히 바란다. 한편 우일은 재옥이 계속 자신에게 반응을 보이지 않자 명순에게 넋두리를 늘어 놓고….

코미디 전망대(SBS 밤 7시5분)

시골에서 상경해 대기업에 취직, 자수성가를 이룬 명구는 회사에서도 촉망받는 신입사원으로 이 회사의 극비사항인 「X프로젝트」에 참가하게 된다.

그러던 중 경쟁회사에서 고액의 스카우트 제의가 회사내에 여러 사람에게 들어온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명구의 아버지가 갑자기 위암으로 쓰러지는 사고가 발생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