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키친 전문업체 에넥스(대표 朴有載)는 원룸아파트와 오피스텔 등 소형주택 거주자를 위한 컴팩트키친시리즈 3종(컴팩트 에이스, 컴팩트 멀티,컴팩트 디럭스)을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컴팩트키친시리즈는 고광택 UV부엌가구를 기본 소재로 채택했으며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도 부엌생활에 꼭 필요한 기능이 내장되도록 과학적으로 설계됐다.
또 미니냉장고·전자레인지·할로겐레인지 및 레인지후드 등 가전제품을부엌가구에 빌트인시켰으며 전체 길이를 1·2m정도로 설계해 공간 효율성을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와함께 컴팩트키친에 들어가는 가전기기를 선택사양 품목으로 정해 필요한 제품만 구입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이번에 개발된 제품 가운데 「컴팩트 에이스」와 「컴팩트 디럭스」는 원룸아파트나 오피스텔 및 독신자용 소형주택에 간단히 설치할 수 있도록 일자형으로 설계됐다.
또 「컴팩트 멀티」는 제품 앞면에 일반 옷장 형태의 문을 부착, 문을 열면 조리공간과 식탁이 펴지고 이를 닫으면 옷장처럼 보여 공간효율성 및 인테리어기능을 크게 강조한 제품이다.
이들 제품의 소비자가격은 2백만∼2백50만원 정도다.
에넥스의 한 관계자는 『컴팩트키친 시리즈는 특히 편리함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신세대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윤휘종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