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新소프트웨어상품大賞 출품작 발표회가 29일 서울 龍山전자상가 안에 있는 한국통신 소프트웨어플라자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최근 新소프트웨어상품大賞에 응모한 (주)푸른하늘을 여는 사람들·열림정보통신·하이미디어시스템·에이아이테크·한울미디어 등 5개社 제품이 전시된 이날 행사에는 출품업체 관계자와 사용자 등 2백여명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이번 발표회는 新소프트웨어상품大賞 주관기관인 한국정보산업연합회와 전자신문사가 출품작들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매달 1회씩 개최하기로결정한 이후 처음 열리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츌품작의 현장시연 및 전시, 그리고 출품회사의 기업설명회로진행됐다.
이번에 출품된 제품들은 新소프트웨어상품大賞 2월賞을 수상한 「색깔을갖고 싶어」(푸른하늘을 여는 사람들)를 비롯, 2월賞 최종심사에 올랐던「소프트맵」(열림정보통신)·「우주대탐사」(하이미디어시스템)·「텍스아이」(에이아이테크)·「신비의 세계, 동물의 왕국」(한울미디어) 등5종이다.
한편 이에 앞서 본사와 한국정보산업연합회는 매월 新소프트웨어상품大賞월간賞 수상작과 최종심사에 올랐던 제품 및 매주 추천작 가운데 출품희망제품을 대상으로 한국통신 소프트웨어플라자 세미나실에서 매달 1회씩 발표회를 갖기로 한 바 있다.
<서현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