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소프트, 인트라네트 그룹웨어 개발

아이소프트(대표 허진호)는 인트라네트를 기반으로하는 소프트웨어 「앳오피스」를 개발, 상반기중 본격 시판에 나설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아이소프트가 이번에 개발한 앳오피스는 인터네트 월드와이드웹(WWW)을기반으로 편지·게시판·인터네트 정보관리를 해줄 수 있는 커뮤니티웨어로하이퍼텍스트에 기반한 정보작성·교환 및 관리를 쉽게 해줄 수 있는 기능을제공한다.

앳오피스는 또 인터네트 상에 널려있는 정보를 사내 정보처럼 통합해주는기능을 갖고 있어 다자간 의사교환을 솔루션을 제공해 인트라네트의 기반시스템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제품은 인터네트 메일과 연동되는 멀티미디어 메일, 메일과 상호연동되는 멀티미디어 BBS, 사용자별 접근권을 관리해주는 억세스컨트롤, 시스템관리자를 위한 도구인 어드민 등 인트라네트 구축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갖고 있다.

이 제품은 또 인터네트 상의 정보를 검색하고 분류하는 내비게이션 에이전트(NA)기능을 갖고 있어 서버 시스템의 구성요소로서 특정 주제나 검색지정리스트의 조건을 만족하는 사이트를 찾아 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앳오피스는 또 웹 브라우저 하나 만으로 전자우편을 비롯한 모든 기능을사용할 수 있어 브라우저에 익숙한 사용자라면 별도의 교육을 받지 않고도쉽게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함종렬기자>